교통·공원·생활 인프라 갖춘 다세권 'GTX 운정역 서희스타힐스’ 주목


최근 개인의 워라벨이 중요시되면서 부동산 시장에서도 다세권 아파트의 강세가 지속되고 있다.

세권 아파트란 두 가지 이상의 입지 장점을 갖춘 단지를 말한다. 일례로 역이 가까운 역세권, 공원을 품은 공세권, 녹지공원이 있는 숲세권, 슬리퍼 차림으로 편의시설 이용할 수 있는 슬세권 등이 있다.

실제로, 분양시장에서 다세권 아파트의 인기는 여전하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경기 화성시 ‘동탄레이크파크 자연앤 e편한세상(민영주택)’은 376.99대 1을 기록했으며, 파주시 ‘운정3 제일풍경채(A46BL) (본청약)은 371.64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청약을 마감했다. 이곳은 모두 쾌적한 신도시 인프라를 갖췄으며, GTX-A노선, 쾌적한 호수공원 입지 등을 갖춘 다세권 단지다.

이러한 입지를 갖춘 아파트는 수요자들의 실거주 선호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추후 시세차익을 통한 투자가치까지 기대할 수 있어 높게 평가받는다. 이 가운데, 경기 파주시에서 교통, 편의시설, 공원 등 모든 면에서 탁월한 입지조건으로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GTX 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 공급하고 있어 실수요자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GTX 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경기 파주시 동패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 ~ 지상 25층, ▲전용 59~84㎡의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되었다. 전 세대수는 총 1,499가구로,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당 현장이 지닌 다양한 입지 장점 중에서도 ‘GTX 운정역 서희스타힐스’의 강점은 교통 편의성이다. 단지 인근 운정역에 GTX-A 노선 운정~서울역 구간이 올해 말 개통을 앞두고 있다. 운정역에서 서울역까지 약 20분대로 이동할 수 있어 향후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출퇴근 시간이 대폭 단축되어 거주자의 생활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예정이다.

또한 운정호수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주변에는 새암공원, 안빛공원, 운정건강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있어 여가를 즐기기에 적합하다. 또 한울 어린이공원과 메아리공원 등 소규모 녹지공간도 인접해 있어 자연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단지는 운정신도시 남쪽 인근에 있어 파주시는 물론, 고양시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마트 운정점, 롯데백화점, 킨텍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스타필드 빌리지(예정) 등 쇼핑과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GTX 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수도권에서는 보기 드문 3억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통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준다. 또 최근 분양시장에서 필수적으로 여겨지는 발코니 확장 옵션도 무료로 제공해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할 수 있다.

‘GTX 운정역 서희스타힐스’ 관계자는 “당 현장은 GTX 개통 호재와 교통, 편의시설, 공원에 인프라까지 다 갖춘 대단지 아파트로 3억 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중도금 무이자와 발코니 무상 제공까지 지원되며 현재 지구단위계획결정고시와 조합설립인가를 이미 완료해 안전성까지 확보되어 많은 실수요자의 관심이 이어지면서 마지막 잔여 세대가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