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베이스, 태국 방콕 ‘Web3Oscar’ 공식 커뮤니티 파트너 참여


웹3(Web3) 전문 마케팅&컨설팅 펌 펜타베이스(Pentabase)가 오는 11월 11일 태국의 수도 방콕에 위치한 그랜드 하얏트 에라완 방콕에서 개최되는 ‘Web3Oscar’에 공식 커뮤니티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Blockchain for Good Alliance(이하 BGA)이 주최하는 Web3Oscar는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의 사회적 영향력을 강조하는 대표적인 연례행사다. BGA는 바이비트(Bybit)가 설립하고, 다양한 프로젝트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비영리 단체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글로벌 전역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과 변화를 촉진하는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 ‘Web3Oscar’에서는 ‘Blockchain for Good Hackathon Challenge’를 비롯해 각 항목별 시상식, 관련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업계 리더들의 주제 발표 등이 진행된다. 특히 주요국 정부 관계자와 글로벌 기업 임원, 유엔(UN) 및 유럽연합(EU) 비영리 단체 대표 등이 참여해 유엔과 국제사회가 정한 지속 가능한 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SDGs)와 관련해 향후 블록체인 기술이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해 논의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번 행사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 SDGs를 달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 발굴을 위해 기획된 특별 프로그램 ‘17SDGs 챌린지’도 진행된다. 해당 챌린지는 환경오염 없이 저렴한 가격에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청정에너지 제공과 사회적 불평등 감소, 책임 있는 소비 촉진 등 SDGs가 정한 중요 내용을 기반으로 현실적인 문제 해결에 동참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모집한다.

‘17SDGs 챌린지’는 블록체인 기술 중심의 혁신적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개발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총 10만 달러의 상금과 함께 전 세계 전문가들에게 프로젝트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펜타베이스의 홍도경 대표는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을 대표하는 행사에 공식 커뮤니티 파트너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의 파트너로 꾸준히 참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블록체인의 역할을 강조하고 나아가 다양한 Web3 커뮤니티와의 협력을 통한 혁신인 프로젝트 발굴 및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8년 설립된 펜타베이스는 Web3 전문 마케팅 및 컨설팅 등의 업무를 전문으로 수행하고 있으며, DLT(분산 원장 기술)을 비롯해 블록체인 및 Web3 프로젝트 마케팅, 인큐베이션, 디지털 자산 관리(Asset Management) 분야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