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소셜 분야 시상식 4곳에서 총 14개의 상을 받은 종합홍보대행사가 있어 화제다.'주식회사 휴비즈(대표 정재학)'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종합홍보대행사 휴비즈는 유튜브·틱톡·인스타그램·네이버 블로그·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 플랫폼과 뉴미디어를 통해 클라이언트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온라인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커뮤니케이션 시너지를 위해 마케팅과 디자인은 물론, 영상(촬영·구성·편집), 드로잉, 개발 등에 분야별 전문 실무진을 배치해 회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휴비즈는 각종 소셜 분야 어워드에서 5년 연속 수상하는 등 기록적인 성과를 이어왔다. 특히 올해는 '2024 소셜아이어워드', '제14회 2024 대한민국 SNS 대상', '제10회 2024 올해의 SNS 대상', '2024 대한민국소통어워즈' 등 총 4곳의 시상식에서 모두 수상하는 결실을 맺었다.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에서는 한국남부발전 인스타그램으로 ‘공공 혁신대상’을 받았다. 이는 에너지 관련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기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국민의 신뢰를 이끌어내는 채널로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한솔그룹과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으로 분야별 소셜아이어워드 ‘유튜브 대상’을 수상해 영상 콘텐츠 역량을 유감없이 펼쳐 보였다. 특히 한솔그룹은 클라이언트 주도의 대국민 서포터즈 활동을 트렌디한 기획 영상으로 제작해 그룹 이미지를 친화적으로 형성하는 데 기여했다.
국립생태원 관련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포스트·인스타그램 채널 모두 올해의 SNS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는 종합대상을 비롯해 4개 파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그 외에도 소셜아이어워드 공공서비스 분야 ‘인스타그램 대상’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대한민국 SNS 대상 ‘비영리부문 최우수상’ 한국교직원공제회, 올해의 SNS 대상 ‘블로그 비영리 최우수상’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TIPA) 등에서는 각 기관 공식 캐릭터를 활용해 접근성을 높이고 친근감을 주는 콘텐츠로 기관 인지도를 성공적으로 끌어올렸다.
휴비즈 정재학 대표는 "2024년 상반기에는 산업통상자원부·재외동포청·국세청 등 정부 부처와 서울시청·서울디자인재단·한국예탁결제원 등 공공기관, 한솔그룹·HD한국조선해양 등 사기업까지 신규 클라이언트를 수주해 운영했고, 하반기에는 한국교직원공제회·서울과학기술대학교·한국장학재단·한국자산관리공사 등 다양한 클라이언트를 추가로 수주했다"라며 "휴비즈는 감각적이고 전문적인 콘텐츠 제작과 클라이언트와의 커뮤니케이션 강화로 믿음이 가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