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카나 ‘치필링’, 새로운 트렌드로 치킨 시장의 판도를 바꾸다
입력 2024-11-28 09:00:07
수정 2024-11-28 09:00:07
양념치킨의 명가 멕시카나가 지난 달 15일 출시한 메가히트 제품 ‘치필링’이 SNS(사회관계망 서비스) 등 여러 매체를 통하여 소비자들 사이에서 끊이지 않는 호평과 함께 식지않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출시 후 뜨거운 화제를 불러 일으키며 꾸준한 판매량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치필링’은 출시 한 달 여만에 멕시카나치킨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자리 잡으며 치킨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써 내려가고 있다.
100% 자연산 모짜렐라 치즈를 치킨 속에 넣어, 먹는 재미뿐만이 아닌 보는 재미까지 더한 제품인 ‘치필링’은 기존 치킨의 틀을 깨는 독창적인 제품 콘셉트로 특히 MZ세대 고객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자극적이지 않은 맛에 바삭한 치킨 본연의 식감과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가 조화를 이루며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 사이에서 아이의 식사나 간식으로도 각광을 받는 등 치즈를 좋아하는 MZ세대뿐 만이 아닌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을 흡수하며 고객층을 점차 확대해 나아가고 있다.
한편, 멕시카나는 ‘치필링’ 출시 직후인 지난 달 17일부터 지상파 TV채널을 포함한 각종 매체에 영상광고를 송출하며 ‘치필링’ 홍보에 전력을 쏟고 있다. 이번 광고 영상은 강의실, 사무실, 지하철 등 일상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장소를 배경으로 채택하으로써 현실성을 끌어올렸으며, “늘어지는 건 힐링. 치킨은 쭉~먹”이라는 콘셉트로 제품의 주재료인 모짜렐라 치즈와 등장 인물의 공통적인 특성을 중의적으로 표현하여 고객들로 하여금 공감대 형성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광고 영상은 빅모델의 출연 없이 제품 본연의 특징을 집중적으로 부각시키며,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넓힘과 동시에 구매욕을 자극하고자 하는 독창적인 전개가 돋보인다.
멕시카나 관계자는 “신제품 ‘치필링’에 보내주고 계신 많은 고객 분들의 아낌없는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치킨 시장의 급변하는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고객 분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캐치하여, 획기적인 제품과 최고의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아가겠다. 앞으로도 ‘치필링’에 많은 관심과 변함없는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