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독서 플랫폼 ‘윌라’가 오늘(23일)부터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 오디오북을 차례로 공개한다.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는 일본 추리 소설계의 유명 작가인 ‘히가시노 게이고’의 대표적인 소설 시리즈로, 매 편마다 의문의 죽음으로 시작되는 이야기 속 사건에 얽힌 수수께끼를 논리적으로 풀어가는 천재 물리학자가 주인공이다.
히가시노 게이고는 공학 대학 졸업 및 전자 회사 근무 경험 등 특이한 이력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이공계 지식 활용과 사실적 묘사에 능한 작가다.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는 히가시노 게이고의 이러한 특성이 두드러지는 소설로서, 구체적이고 생생한 문체가 돋보이는 장점이 오디오북으로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는 ‘파친코’, ‘한자와 나오키’ 등 윌라의 굵직한 인기 시리즈를 함께 한 김상백 성우(탐정 갈릴레오 유가와 역)를 필두로 ‘꼬마 흡혈귀’, 웹소설 ‘베이비 폭군’, 박경리 작가의 ‘뱁새족’ 등 장르를 넘나드는 연기력으로 사랑받는 박성영 성우(구사나기 역)와 함께 김이안, 박민기, 송기원 등 전문 성우가 대거 참여해 섬세한 연기를 보여준다.
특히 ‘용의자 X의 헌신’은 국내에서도 영화화된 작품으로, 오픈 전부터 윌라 회원들의 커다란 관심을 끌고 있다. 이에 윌라는 히가시노 게이고 ‘탐정 갈릴레오 시리즈’의 대표작 오디오북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2025년 1월 6일 오픈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윌라를 서비스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윌라 회원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히가시노 게이고 작가의 추리 소설 대표작을 오디오북 시리즈로 선보인다”며 “수준 높은 연기와 낭독으로 작품 특유의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와 인물의 생동감을 풍성하게 전달함으로써 회원의 몰입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윌라는 이외에도 소설 카테고리의 인기 오디오북을 다수 선보이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사라진 서점’, ‘원경’, ‘파친코’, ‘나의 돈키호테’ 등의 베스트셀러를 오디오북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