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IS 인터내셔널스템스쿨, 2025학년도 3월학기 정규 과정 신입생 모집
입력 2025-04-03 10:17:51
수정 2025-04-03 10:17:54
GSIS 인터내셔널스템(STEAM)스쿨이 2025학년도 3월학기 정규 신입생 모집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GSIS 인터내셔널스템스쿨은 지난 2024년 1월에 강서 및 양천 지역에 설립된 도시형 국제학교로, 최근 스템교육 강화의 일환으로 ‘강서국제학교’에서 교명을 변경한 바 있다. 특히 CANADA Ontario Ministry of Education 소속 학교로, 정규 과정 졸업 시 캐나다 정부에서 인정하는 ‘캐나다 학력 인증(OSSD)’을 취득할 수 있는 정식 학교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겨울영어캠프와 여름영어캠프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것에 이어, 25년 겨울캠프를 성황리에 마치며 지역 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2025학년도 3월학기를 시작했으며, 중도입학의 문을 열어두고 정규 모집을 지속 중이다.
GSIS 인터내셔널스템스쿨에서는 실력 있는 원어민 교사와 체계적인 오프라인 수업 및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지며, 캐나다 정규 학습을 통해 국제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된다. 국제학교이지만 일반 한국 학생들에게 양질의 캐나다 교육을 제공하는 오후 프로그램도 마련하고 있다.
이곳은 유치부부터 고등부까지 ‘국제학교 정규 교육과정’과 ‘국내·해외 입학 보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규(Regular) 과정은 유치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로 구성되어 있다. 정규 과정 졸업 시 캐나다 교육청이 발행하는 ‘캐나다 학력 인증’을 취득할 수 있다.
수업 과목 역시 캐나다 커리큘럼에 맞춰 English, Math, Science, Social studies, Art, Speech, IT, Spanish, P.E 등 체계적인 수업을 진행 중이다. 교과 수업과 더불어 온라인 원서 다독 프로그램(WDP)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영어 실력과 문해력 습득을 돕고 있다.
정규 과정 중 고등부에는 대학 입학을 보장하는 ‘대학 입학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국내 명문 대학교 입시를 위한 프로그램과 해외 유수의 대학 입시를 위한 프로그램을 각각 진행하고 있다.
다양한 클래스 운영도 눈길을 끈다. 일반 학교에서 공교육을 받으면서 영어를 기본으로 English, Math, Science, Social Studies의 4개 과목을 학습하여 캐나다 학력 인증을 받을 수 있는 오후 수업인 ‘GSP 2부’, 학생의 상황과 레벨에 맞춰 주 2일~5일 유동적으로 수업하는 ‘단과’ 수업이 대표적이다.
이밖에 △‘Essay Class’ △토론식 영어 수업 ‘Debate Class’ △스피치 대회 준비반 ‘English Speech Contest’ 등 다양한 Special Class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English Speech Contest’는 지난해 세 차례의 대회 출전을 통해 대상부터 우수상까지 수상했으며, 올해 첫 대회로는 이달 26일 개최되는 ‘Global 말하기 대회’ 출전을 앞두고 있다.
한편 GSIS 인터내셔널스템(STEAM)스쿨 관련 보다 상세한 정보와 다양한 활동은 공식 블로그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입학 상담과 문의는 유선으로 가능하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