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 초역세권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 초역세권에 들어서는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가 전용 76㎡ 잔여 호실에 대해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다. 전용 84㎡는 이미 분양이 마감됐으며,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도 제공돼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하철 개통과 같은 교통 호재는 부동산 시장에서 최대 호재로 꼽힌다. 교통망 확충은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인구 유입을 견인해 주택 수요 확대와 집값 상승을 이끄는 핵심 요인으로 작용한다. 특히 수도권에서는 서울과 연결되는 교통망의 확충이 부동산 가치에 큰 영향을 미친다.

최근 인천 청라국제도시 역시 교통 호재에 힘입어 부동산 시장에 온기가 돌고 있다. 서울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 공사에 대한 기대감은 물론, 경인고속도로 연장 및 지하화 사업도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서 서울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청라에서 서울 여의도, 강남까지 직행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러한 가운데 SGC이앤씨가 시공하는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는 커낼웨이역(예정)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로, 교통 개선의 직접적인 수혜 단지로 주목된다.

해당 단지는 인천 서구 청라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46층, 3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총 523실로 구성되며, 전용면적은 76~84㎡이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앞에는 3.6km 길이의 인공수로 커낼웨이가 위치하고, 청라호수공원도 인근에 있어 쾌적한 수변공원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코스트코,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유통시설과 다양한 상업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청람초·중, 도담초, 초은중·고 등 교육시설도 반경 1km 이내에 밀집해 있다.

배후 수요도 탄탄하다. 현재 하나금융타운과 하나글로벌캠퍼스가 운영 중이며, 2026년에는 하나드림타운 준공이 예정돼 있다. 청라의료복합타운에는 서울아산병원청라, 카이스트, 하버드대 연구소 등이 입주할 예정이며, 2027년에는 스타필드 청라가 들어설 계획이다. 또한 청라 IHP 도시첨단산업단지와 인천 서부산업단지, 인천터미널 물류단지 등 산업단지 인접성도 우수하다.

단지 설계도 특화됐다. 최고 46층 높이로 조성되며, 스카이브릿지 설계가 적용돼 외관 디자인에 차별화를 더했다. 일부 세대에는 펜트하우스도 마련돼 있으며, 세계적인 이탈리아 하이엔드 주방가구 브랜드 ‘DAda’ 인테리어와 함께 일부 생활가전 무상옵션이 제공된다.

분양 중인 전용 76㎡ 잔여 호실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홍보관은 인천 서구에 위치하고 있다.

한경머니 온라인뉴스팀 기자 moneynews@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