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이노션, 세방그룹 등 하반기 동계인턴 뽑는다



[캠퍼스 잡앤조이=한종욱 인턴기자] 하반기 채용이 마무리되는 가운데 동계 인턴사원 모집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기업은 해당 인턴십 수료자에게 신입사원 지원 시 서류전형에서 우대하거나, 인턴 기간 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는 혜택을 주고 있다. 구직자에게는 직무역량과 경험을 쌓아볼 좋은 기회다.
세방그룹은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회사별로 세방 본사에서는 국내영업, 세방전지는 자재구매, 해외영업, 연구개발 등 9개 분야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근무 기간은 내년 1월부터 5월까지로 4년제 대학교 졸업 및 2월 졸업 예정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접수는 오는 10일까지 세방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노션도 인턴십을 모집한다. 채용 중인 직무는 캠페인플래닝, 캠페인제작, 재무회계(지원/전략) 직군이며 외국어 능통자(영어·중국어)와 해당 분야 전공자는 우대한다. 다만, 캠페인플래닝 직무의 경우 전공무관이다. 근무 기간은 20년 1월부터 2월 중순까지며 6주간의 인턴십 후 우수 평가자에 한해 정규직 채용을 검토한다. 채용 절차는 AI면접·심층면접·인턴실습으로 진행되며, 서류접수는 오는 15일까지 이노션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외에 캠페인 제작분야는 포트폴리오 제출이 필수다.
현대글로비스는 글로벌 인턴(외국인)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물류(베트남·모로코·러시아) ,해운(일본·남아프리카공화국), 오토비즈(중국·러시아) 직군이며, 직무별 필요 국적 보유자와 토픽 5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를 선발한다. 서류접수는 현대글로비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제출이 가능하며, 마감일은 오는 18일까지다.
네이버 계열사(웍스모바일, 네이버웹툰)에서도 동계 인턴십을 모집한다. 근무 기간은 내년 1월 6일부터 2월 28일까지며, 인턴십 종료 후 최종평가 및 면접을 통해 정규직 전환 여부가 결정된다. 웍스모바일은 SW개발에서 두 자릿수, 서비스운영·기획에서 한 자릿수를 채용할 예정이며, 네이버웹툰은 한국 콘텐츠 PD, 웹소설 콘텐츠 PD, 글로벌 웹툰(미국) 직군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인턴지원 마감일은 오는 20일까지며, 세부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채용회사, 직무별로 상이하므로 해당 동계인턴 채용공고를 필수로 확인해야 한다.
jwk108@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