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공공기관 신입채용 2월 본격 ‘개막’


[캠퍼스 잡앤조이=한종욱 인턴기자] 한국철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여러 공공기관에서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인크루트가 2월에 모집하는 ‘공공기관 채용 소식’을 엄선해 전한다.
한국철도공사는 상반기 신입사원 850명을 모집한다. 분야별로는 사무영업, 운전, 차량, 토목, 건축, 전기통신부문 직무를 채용 중이며, 일반공채 전형 660명, 보훈 전형 140명, 장애인 전형 50명으로 나누어 선발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 필기시험, 체력검사, 면접시험(실기 및 인성역량), 철도 적성검사 순으로 진행(일반공채 기준)된다.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일반공채 불합격자 가운데 희망자에 한해 체험형 인턴 기회를 부여한다. 서류접수는 2월 10일까지 한국철도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이외에도 500명의 체험형 인턴도 모집 중이다.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청년인턴을 채용한다. 5급 일반직과 7급 고졸인재를 행정, 기술 직군으로 나눠 선발한다. 지원자격으로는 만 34세 이하인 청년, 공인어학성적소지자를 선발(단, 고졸인재는 해당안됨)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직무수행 면접, 직업기초 면접 순이며 서류접수는 2월 12일에 마감된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신규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채용직무는 사업관리(예정규모 25명)이며 서울 본사에서 근무하게 된다. 자격요건으로는 공인어학성적 소지자(토익기준 700점 이상), 사업관리직 분야 능력을 보유해야 하며 한국사 자격증 소지자, 청년인턴 소지자, 이공계, 비수도권 인재에게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역량면접,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3개월의 수습기간을 거친 후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서류접수는 2월 3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이 밖에도 제주관광공사에서는 관광 통계부문 선임 연구원을 2월 4일까지 채용하며 한국전력공사에서는 11일까지 NDIS 데이터 관리원을 모집 중이다.
jwk108@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