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T일본어능력평가시험, 9월과 11월 추가 시행

-9월 6일, 11월 1일 추가 시행-응시 기회 추가로 수험자의 시험 일정 선택의 폭 넓혀


[한경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국내 교육 그룹인 YBM 홀딩스 산하의 YBM은 JPT일본어능력시험을 9월과 11월에 추가 시행한다고 23일 발표했다. 9월과 11월 JPT 시험은 각 2회 시행된다.
새롭게 추가된 JPT 시험 일정은 9월 6일과 11월 1일이며, 성적은 9월 14일과 11월 9일 오후 3시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JPT 시험 추가시행에 따라 취업, 졸업 인증을 위한 성적 제출, 일본 유학 등을 목적으로 JPT 시험을 준비 중인 수험자 선택의 폭이 넓어질 전망이다.
9월과 11월에 추가된 JPT 시험의 세부 접수 일정 및올해 남은 시험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YBM 관계자는 “JPT 추가 시행으로 수험자의 시험 일정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며, ”수험자 본인의 학습 계획에 맞게 시험 일정을 잘 선택하여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JPT일본어능력시험은 일본어 능력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하기 위해 1985년 국내에서 처음 시행됐다. 현재 다수의 기업체와 공공기관, 대학교 등에서 채용, 승진, 교육평가, 학점 인정 등으로 활용하고 있다.
jinho2323@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