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2020년 하반기 3급 공채 7일부터 시작… 이번에도 GSAT-채용설명회 모두 ‘온라인’


[한경 잡앤조이=이도희 기자] 삼성이 7일 채용 공고를 내고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에 돌입했다.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등 삼성 계열사들은 이날 채용홈페이지에 공고를 내고 2020년 하반기 3급(대졸) 신입사원 채용에 들어갔다.
서류접수 마감은 이달 14일이며 10∼11월 중 필기시험인 직무적성검사(GSAT)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후 11월경 면접을 치르고 12월에 최종 합격자 명단을 발표한다.
GSAT 일정은 1차 직무적합성평가 합격자에게 추후 공지한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올 상반기에 이어 이번 하반기도 온라인으로 시험을 실시한다. 삼성은 이와 같은 온라인 필기시험을 정례화하는 것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채용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삼성은 2018년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신(新)산업 육성을 위해 3년간 총 180조원을 투자하고 4만명의 신규 채용에 나서겠다고 발표했다.
한편, 채용을 앞두고 삼성의 각 계열사는 개별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도 계획 중이다. 삼성SDI는 이달 9일부터 사흘간 인사담당자와 함께 하는 일대일 전화 취업멘토링과 현직자와 함께 하는 소그룹 직무상담톡을 진행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8~9일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연다.
tuxi0123@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