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 ‘031TV’ 유튜브 콘텐츠 제작할 대학 모집…최대 5천만원 지원



[캠퍼스 잡앤조이=김지민 기자]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이하 경기도주식회사)는 6월 17일까지 경기도 중소기업의 제품을 소재로 뉴미디어 홍보 콘텐츠를 제작할 경기도 소재 대학을 모집한다.
앞서 경기도주식회사는 올 4월 도내 중소기업 홍보를 목적으로 계원예대 130여명의 학과생과 교수진, 졸업생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산학협력 영상 프로젝트 ‘031TV’라는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031TV 시즌 1’은 개설 2일만에 약 5천회에 달하는 조회수를 달성해 주목된 바 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오는 2학기에 맞춰 참가대학을 모집해 시즌 2를 제작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경기도내 소재 대학으로 광고, 영상, 애니메이션, 미디어, 디자인 등 관련학과 학생이면 누구나 참가신청할 수 있다. '뉴미디어로 경기도 중소기업을 홍보하라~!(가제)'라는 주제로 바이럴 영상, 웹드라마 등 도내 중소기업 홍보용 콘텐츠 등을 제출하면 된다.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류를 내려받아 온라인 이메일 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6월 18~20일 전후로 서류 평가와 심사위원회 PT 심사를 거쳐, 6월 24일 전후로 미디어 특성화 대학교 3개사 내외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학교에는 최대 5천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주식회사 관계자는 “시즌 1은 한 개 대학과 진행했지만 시즌 2는 도내 여러 미디어 전문 특성화 대학과 협력해 제작할 예정”이라면서 “보다 다양한 장르의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프로그램과 채널 확대로 도내 중소기업의 실질적 제품 판매와 홍보에 힘을 실어줄 전망”이라고 말했다.
min503@hankyung.com[사진 제공=경기도주식회사]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