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도 쌓고 여행도 떠나고”…1석 2조 여름방학 대외활동은?


[캠퍼스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이 본격 시작됐다. 학업과 취업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여행을 꿈꿔보지만, 자격증과 어학 성적 등 취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요건들과 만만치 않은 여행 비용을 생각하면 선뜻 떠나기 쉽지 않다.
이러한 대학생들을 위해 스펙과 국내외 여행의 기회까지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대외활동과 공모전 등 알짜배기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비어케이, 북유럽 여행 ‘써머스비 메이트’ 모집
수입맥주 전문 유통기업 비어케이는 북유럽 감성 애플사이더 써머스비와 함께 북유럽으로 휘게 라이프를 찾아 떠나는 ‘써머스비 메이트’를 모집한다.
써머스비 메이트는 8박 10일 동안 써머스비의 고향 덴마크와 모든 상상이 현실이 되는 나라 아이슬란드를 찾아 휘게 라이프와 써머스비가 추구하는 가치인 ‘Stay open minded’를 직접 체험하게 된다. 또한, 현지에서 경험한 것들을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하고 9월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써머스비를 알리는 홍보 활동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써머스비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omersby.kr)를 통해 덴마크와 아이스란드 탐방 계획서와 온라인 활동 계획서를 제출하면 되며, 접수는 6월 18일까지다. ?
아이쿠스, 유럽, 중국 누비는 ‘드리머즈’ 모집
국제교류단체 아이쿠스에서는 유럽과 중국 상하이에서 `안녕 코리아` 축제를 통해 우리나라를 홍보할 대학생 봉사단 `유럽+중국 드리머즈`를 모집한다.
유럽 드리머즈는 6월 22일부터 8월 27일까지의 스페인, 프랑스, 스위스를 포함한 총 유럽 7개국을 탐방하며 각국을 체험할 기회를 얻으며, 중국 드리머즈는 7월 2일부터 8월 27일까지 상하이 사범대학교에서 중국어 수업을 수강하며 중국의 문화를 경험하게 된다.
활동에 참여한 참가자 전원에게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한국 떡 한과 세계화협회로부터 표창장 및 최대 120시간 봉사활동 확인서가 수여된다. 참가 신청은 국제문화교류단체 ICOOS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국내 탐방 ‘대한민국 테마여행 모니터링단’ ‘독도사랑 청년지킴이’
해외 못지 않은 아름다운 국내 명소를 찾아 떠나는 프로그램들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대학생 모니터링단은 문체부가 관광 활성화를 위해 선정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권역’을 여행하며 소개하는 체험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총 40명의 모니터링단에 선정되면 권역 현장답사 및 관광 자원 발굴, 인터뷰 등 미션을 수행하게 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상금 증 포상이 지급된다.
활동 기간은 오는 7월부터 내년 2월까지이며 참가 신청은 6월 18일까지 참가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운영 사무국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LG하우시스가 8년째 진행하고 있는 ‘독도사랑 청년 지킴이’는 대학생들이 독도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문화재청과 함께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최종 선발된 대학생들은 부산을 시작으로 울릉도, 독도를 거쳐 우리나라의 역사를 탐방하는 시간을 가지며, 참가 신청 시 제출 한 독도사랑 실천 아이디어를 실행하게 된다.
캠프는 7월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접수는 6월 26일까지 지인(Z:IN)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캠프 참가자에게는 LG 하우시스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준다.
jinho2323@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