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학의 지겨움을 달래줄 어플 Best 4

[캠퍼스 잡앤조이=이진이 기자/박예은 대학생 기자] 왕복 4시간은 기본, 학교에 도착하기도 전에 아침밥이 다 소화된다는 통학러들. 통학의 지겨움을 순식간에 날려줄 꿀잼 어플 4가지를 소개한다.
1. 멜론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은 휴대폰 어플을 통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월간차트, 주간차트, 실시간 차트 등 음원사이트 중 가장 많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트를 집계해 음원 스트리밍, 다운로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순히 음원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타겟에 맞는 테마로 맞춤형 음악을 추천하기도 하고, 멜론DJ를 통해 디즈니 삽입곡, 클럽풍 EDM모음 등 다양한 음악모음을 제안한다. 또한 멜론TV, 멜론라디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멜론TV를 통해 뮤직비디오와 각종 프로그램의 비하인드 영상, 메이킹 영상 등 아티스트들의 색다른 면모를 보여준다. 여러 가지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지루함을 달래주기에 적합하다.
2. 왓챠플레이

2시간이면 영화 한편을 충분히 보고도 남는 시간! 통학시간을 이용해 문화생활을 즐겨보자. 왓챠플레이는 스타트업 회사인 프로그램스에서 개발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며 영화, 드라마 등의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이용료가 월 4900원으로 저렴하고 다양한 국내영화 뿐 아니라 미드, 영드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UHD화질로 제공한다. 하나의 계정으로 동시접속이 불가능하고 최신작품은 볼 수 없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국내 밴처기업에서 ‘넷플릭스’를 대항하기 위한 시도이고, 나에게 맞는 맞춤형 기능이 편리하다는 점에서 왓챠플레이를 추천한다.
3. 카카오스타일

다음카카오가 점점 영역을 넓히더니, 패션업계에도 손을 뻗었다. 카카오스타일 어플은 현재 플레이스토어의 상위권에 랭크되며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우선 카카오스타일은 카카오계정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카카오계정 사용자라면 따로 회원가입을 할 필요가 없다. 또한 대부분의 인기 쇼핑몰들을 입점해 있어 다양한 쇼핑몰의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신상정보, 세일, 쿠폰제공 등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두터운 소비자층을 자랑한다. 성별, 연령대에 따라 본인에게 맞는 스타일까지 추천해주기 때문에 통학러들의 인터넷쇼핑은 카카오스타일에서 해결하는 것을 추천한다.
4. 팟빵

실시간 음악차트를 모두 섭렵했다면 팟캐스트로 넘어갈 차례다. 팟캐스트란, 오디오 또는 비디오 형태로 뉴스나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가 인터넷망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다. 콘텐츠를 시·청취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이 원하는 방송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팟빵은 팟캐스트앱과 피드백 채널을 제공하며 국내 최대 팟캐스팅 플랫폼 사업자로 떠오른 어플로, 호스팅과 스튜디오, 번들링 광고 등 팟캐스트 제작과 수익화 도구 지원을 통해 제작자들을 빨아들이고 있다. 인기순위, 카테고리별 분류, 추천순 등으로 정리돼 있어 여행, 어학, 정치, 스포츠 등 원하는 분야의 콘텐츠를 쉽게 소비할 수 있다. 팟빵이 제공하는 인기콘텐츠로는 김어준의 뉴스광장, 김숙과 송은이의 비밀보장,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등이 있다.
zinysoul@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