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참가자 접수…수상자는 채용에서 우대


[캠퍼스 잡앤조이=이신후 인턴기자] 삼성전자가 제3회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amsung Collegiate Programming Cup)’ 참가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전공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5월 25일부터 6월 22일까지 대회 홈페이지(www.codeground.org)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예선은 6월 30일과 7월 15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대회로 열릴 예정이다. 본선 대회는 8월 17일로,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서 치러진다.
대회 수상자 38명은 삼성전자 채용 전형에서 우대되고, 총 1억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더불어 대회 1, 2등 수상자에게는 해외 소프트웨어 관련 콘퍼런스 참관 기회도 주어진다.
한편 대회 홈페이지인 코드그라운드에서는 참가자 외에도 누구나 접속해 프로그래밍을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제공 중이다.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알고리즘 연습 문제,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구조와 알고리즘 기법을 정리한 코드그라운드 노트 등을 접해볼 수 있다. 또한,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대회를 개최할 수 있어 알고리즘 수업 시간이나 동아리 등에 활용하도록 실용성을 높였다.
sinoo@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