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기자] 대학생 No.1 필수 아이템 ‘노트북’ 싸게 사는 꿀팁은?

[캠퍼스 잡앤조이=박해나 기자/한재원 대학생 기자] 대학 생활 필수템 중 하나는 ‘노트북’이다. 수업을 들을때도, 과제나 팀 프로젝트를 할 때도, 전공을 불문하고 노트북은필요하다. 그러나 주머니 사정이 넉넉치않은 대학생에게 노트북 구입은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다.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까? ‘대학생’만 누릴 수 있는 노트북 저렴하게 구입하는 꿀팁을 전수한다.
△ (사진=홈페이지 캡처)
대학생 교육 할인 프로그램으로 할인,‘애플 스토어’Mac Book, iPad를 구매하고자 하는 대학생이라면 애플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대학생 교육할인 프로그램을 활용해보자. ‘애플 온 캠퍼스(Apple onCampus)’는 애플 온라인 스토어 전용 학생 할인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의 유명 대학교혹은 학생회와 제휴를 맺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60여개 대학이 AOC에 참여하고 있으며, 해당 대학 학생에게는최대 14%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입 방법도 간단하다. 애플 스토어의 AOC 홈페이지(http://www.apple.com/kr/shop/browse/home/aoc)에접속하면 연결되는 AOC 참여 대학 인트라넷 링크에 들어간다. 재학생커뮤니티 및 총학생회 페이지에 마련된 AOC 배너 및 링크로 들어가면 애플 제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있다.
△ (사진=홈페이지 캡처)

대학생이라면 최저가로 노트북 구매, ‘대학생교육할인스토어’대학생교육할인스토어(www.ygoon.com)홈페이지에서는 삼성, LG, 애플의 노트북부터 조립형 컴퓨터와 복합기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다. 단,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는 대학생임을 증명하기위한 회원가입 절차가 필수적이다. 가입 방법은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학교 메일 인증을 통하는 것. 포털 사이트 메일 주소가 아닌 학교 홈페이지 계정의 메일 주소가 필요하다. 학교메일 계정이 없다면 학사정보시스템을 캡처해 고객센터로 전송하면 추가 인증 진행 메일을 받아 가입이 가능하다. 대학생교육할인스토어는 노트북 등의 전자기기 외에도 의류, 뷰티,식품, 가구 등 다양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놓치지 말고 활용할 것.
△ (사진=홈페이지 캡처)

소프트웨어도 저렴하게 구입, ‘MS스토어’하드웨어만 갖춘 것으로 끝이 아니다. Windows를 구입해야 소프트웨어까지 갖춘 노트북으로서의기능을 다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스토어에서는대학생, 교수, 교직원을 대상으로 Windows 10을 10퍼센트 할인된 가격인 15만 4800원에, Windows10 Pro는 27만 9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Windows를 구입하면 배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다운로드해 설치할수 있고, 14일 이내 무료 반품도 가능하다. MS스토어역시 학교 홈페이지 계정의 메일 주소가 필요하며, 없을 때는 입학허가서나 합격증 등을 사진으로 찍어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phn0905@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