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 현대차 인적성, 지원 가능 계열사는?…기아차, 현대건설 마감 앞둬


4월 1일 현대차그룹 인?적성 검사(HMAT)가 열린다. 올해 상반기 HMAT를 치르는 현대차그룹 계열사는 현대차, 기아차,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현대오트론, 현대오토에버, 현대다이모스, 현대건설,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카드 등이다.
기아차 2017년 인턴사원 채용 D-1
기아차 2017년 인턴사원 채용 서류 마감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기아차는 오는 3월 15일 오후 5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신청받는다. 서류전형 합격은 3월 말 안내될 예정이다.
기아차 인턴사원 채용은 국내, 글로벌 2개 전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국내 전형은 생산운영, 생산기술, 품질 등 3개 부문, 글로벌 전형은 해외영업, 생산운영, 생산기술, 품질 등 4개 부문에서 모집한다.
기아차 채용은 서류전형-인·적성 검사(HMAT)-실무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기아차 서류전형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공인어학 성적이 필수다.
현대건설(15일), 현대엔지니어링(16일) 서류 마감
현대차그룹 건설 계열사인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은 상반기에는 인턴십 전형만 진행한다. 현대건설은 건축사업과 재경 2개 직무에서 인턴십을 모집한다. 인턴 실습 기간은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이다. 인턴십 평가우수자는 정규직으로 입사한다. 서류 접수 마감은 3월 15일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16일까지 상반기 채용전제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정규 대학 졸업예정자로 2018년 입사가능자다. 지원 시 공인어학 성적 점수가 필수가 필요하다. 면접 전형은 5월 중에 진행되며, 합격자는 7~8월 6주간 실습에 참여한다. 실습 평가를 통과한 자는 2018년 1월 신입사원으로 입사한다.
현대제철은 신입사원과 채용전환형 인턴십을 동시에 진행한다. 신입직은 생산기술?품질, 설비관리, 생산지원, R&D, 영업, 구매, 전략기획, 경영지원, 재경, IT에서 모집하고 있다. 인턴은 경영지원, 재경 부문에서 모집한다. 서류는 3월 21일까지 현대제철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