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서울 MICE WEEK’ 전시·관광 취업준비생 위한 토크쇼 열린다


‘2016 서울 MICE WEEK’가 23~24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과 포시즌스 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양일간 열린다다. 이번 행사는 시민, 업계, 학계, 학생 등 다양한 주체가 모여 서울의 MICE산업의 미래발전방향을 모색하고 MICE 산업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서울 MICE WEEK는 현재 국내외 MICE 산업을 이끌고 있는 업계 리더들 뿐 아니라 미래 MICE산업의 주인공이 될 대학생, 고등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MICE산업의 미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MICE산업의 중요성을 논의하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개최장소개최 첫날인 23일은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미래MICE인재’들을 대상으로 MICE·관광 관련 6개 고등학교 학생 100명이 참가하는 ‘도전 MICE 골든벨’, MICE 업계 베테랑들의 직업의 세계 TED 강연과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속풀이 토크쇼 ‘진마시(진짜 MICE를 만나는 시간)’가 진행된다.
또한 한해 서울 MICE 인재뱅크 활동 소개 및 MICE 서포터즈 우수 활동자 시장 표창이 진행될 예정이다. 24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는 국내외 MICE 관계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서울 국제 MICE 포럼’을 개최, 세계MICE 트렌드, 지속가능 MICE 개최적용사례, 지역재생으로 새롭게 태어난 유니크 베뉴 사례, 서울시 MICE 정책 소개, 자유토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같은 날 저녁 18시 30분부터는 서울MICE얼라이언스(SMA) 연례회의가 개최된다. 연례회의에서는 올해 새로 선정된 신규 회원사를 소개하고, 한 해 동안 서울 MICE산업의 발전을 위해 적극 활동한 회원사를 대상으로 ‘우수 회원사’ 시상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된 서울 국제 MICE WEEK는 일반 시민에게는 다소 생소한 MICE 개념을 알리고, 서울 MICE산업의 발전방향을 제시해왔다.
사전등록은 행사 홈페이지(www.seoulmiceweek.com)에서 할 수 있다.
이도희 기자(tuxi0123@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