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 건강한 치아, 아름다운 미소, 최고의 치료, 명동수치과


원스톱 진료시스템, 협진 진료시스템, 정밀진단장비를 구축한 명동수치과가 31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의료(치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명동수치과는 ‘수익을 위한 많은 환자 유치보다는, 단 한 명의 환자라도 꼼꼼히 제대로 진료한다’라는 이병규 대표원장의 경영철학에 따라 ‘이해’, ‘공감’, ‘신뢰’ 세 가지의 이념을 가지고 성장을 거듭해 현재에 이르고 있다.
이를 위해 이병규 대표원장은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 정식 인증을 받은 기술력을 통해 임플란트 특허 출원으로 신뢰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현재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국제 구강 임플란트학회(ICOI) 한국지부 이사까지 맡고 있다.
또한 명동수치과에서는 환자중심의 진료를 이행하기 위해 발치부터 식립까지 하루 안에 시술을 진행할 수 있는 ▲원데이 임플란트, 상담부터 설치까지 모두 하루 만에 가능한 ▲원스톱진료를 실시하고 있으며, 직원과 대표원장이 함께 공부를 하는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끊임없이 연구하고 공부하는 치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이병규 명동수치과 대표원장은 “명동수치과는 정품사용과 정밀검사는 물론, 치과를 찾는 환자분들이 가지고 있는 불편함에 최대한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의사와 환자 간 두터운 신뢰관계가 형성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는 만큼, 이번 수상이 더 많은 노력을 하라는 채찍질로 알고 더욱 정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은 부문별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베스트 브랜드들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브랜드의 전문성과 활동, 이미지를 평가해 베스트 브랜드로 선정했으며,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인 캠퍼스JOB&JOY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은 일반 소비자들과 20대 젊은 소비계층, 대학생 기자단,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으며, 뷰티,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206개 부문, 363개 기업, 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이를 통해 총 31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우종국 기자 xyz@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