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 정밀 데이터 분석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모우다


머신러닝 기법의 정밀한 데이터 분석과 투명한 수익정보 제공을 골자로 하는 모우다가 31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생활서비스(크라우드펀딩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모우다는 사람을 생각하는 기술금융, 안전하고 합리적인 금융서비스를 위한 기술혁신, 철저한 정보보안을 추구하는 크라우드펀딩플랫폼 브랜드다. “모두가 행복해지는 금융플랫폼”이라는 슬로건 하에 운영되고 있다.
모우다는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정보를 투자자들에게 정확히 전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은 크라우드펀딩이 진행되고 있는 관련 정보를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모우다의 머신러닝 기법을 도입한 정밀 데이터 분석으로 정밀 투자 분석을 참고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고객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전화·카카오톡 컨설팅을 비롯해 ‘투자상품 정보 안내 문자메시지 전송’ 등 여러 서비스를 지원하며, 각종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에 대해 전지선 대표는 “모우다는 해외 P2P업체에서 공개한 대출관련 데이터를 활용하여 통상적인 통계기법과 머신러닝의 기법을 적용하여 기본 모형을 개발하고 있다”라며 “향후 이를 중심으로 더욱 발전되고 건전한 크라우드펀딩플랫폼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은 부문별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베스트 브랜드들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브랜드의 전문성과 활동, 이미지를 평가해 베스트 브랜드로 선정했으며,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인 캠퍼스JOB&JOY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은 일반 소비자들과 20대 젊은 소비계층, 대학생 기자단,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으며, 뷰티,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206개 부문, 363개 기업, 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이를 통해 총 31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우종국 기자 xyz@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