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 세계 최초 순환발열 온열·온수매트 브랜드 라디샤인


고급 모달 원단 소재의 기능성 원적외선 매트를 선보이는 라디샤인이 31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생활가전(온열·온수매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라디샤인 온열·온수매트에는 라디언스㈜(대표 김보규)의 특허등록 발열기술인 ‘SH원적외선 테크’가 도입돼 있다. 태양이 지구를 가열하는 복사열 원리를 이용한 해당 기술을 토대로 원적외선을 방출한다.
상쾌한 따뜻함을 구현하고 사용자의 숙면 및 원활한 혈액순환에 기여하기 위한 순환발열특허도 반영돼 있다. 이에 열이 특정 부분에 머무르지 않고 등, 허리, 다리 부분을 순환한다. 1단 미온부터 4단 고온 모드로 따듯함을 유지하되 저온화상의 위험은 줄이고, 에너지 소비전력을 낮추기 위해 온도가 반복적으로 상승/하락하는 기능도 탑재돼 있다.
안전성 향상을 위한 기술들도 적용돼 있다. 이 제품에는 유해 전자파 발생의 근본적인 차단을 목표로 직류전기가 쓰인다. 또한 감전사고 예방에 초점을 맞춰 DC 24V 전압이 사용된다. 화재사고 예방을 위해 70만 번의 폴더시험에서 통과한 단선되지 않는 첨단 발열선도 내장돼 있다.
차별화 요소도 존재한다. DC 24V 사용 및 순환발열특허 도입으로 평균 백열전구 하나 정도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전력을 소비한다. 1일 8시간 한달 사용기준 1,000원 이하의 전기세로 초절전 고효율 제품이다. 또 슬림하고 유연해 물세탁·탈수가 가능하며, 접어서 사용할 수 있다. 원적외선을 통한 열작용과 제습으로 99.9% 향균 인증을 받았으며 세균, 곰팡이 제거에 효과적이다.
‘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은 부문별로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베스트 브랜드들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브랜드의 전문성과 활동, 이미지를 평가해 베스트 브랜드로 선정했으며,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인 캠퍼스JOB&JOY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6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대상’은 일반 소비자들과 20대 젊은 소비계층, 대학생 기자단,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으며, 뷰티,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206개 부문, 363개 기업, 5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이를 통해 총 31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우종국 기자 xyz@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