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때문에 고민이라고?…마른남자의 고백


선천적으로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을 가진 박멸치(가명, 23) 씨를 만났다. 박멸치 씨는 키 180cm에 몸무게는 60kg이다.
기자 : 안녕하세요. 박 멸치 씨.박멸치 : 안녕하세요. 박멸치입니다.기자 : 듣던 대로 유쾌한 분이시네요.박멸치 : 항상 유쾌 하려 노력하는 편이죠. 저는 제 삶에 만족하고 살아요. 살이 안찌는 것 하나를 빼면요.기자 : 살이 잘 찌지 않는 게 스트레스로 느껴질 때가 있나요?박멸치 : 느끼다마다요. 일상생활 하나하나에서 아주 불편해요.기자 : 어떤 부분이 불편하죠?박멸치 : 옷 고를 때, 사진 찍을 때. 밥 먹을 때 등등. 그냥 여러모로 다 불편하다고 보시면 돼요.기자 : 그러면 마른체형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도 많이 하시겠네요?박멸치 : 그렇죠. 아주 많은 노력을 해요. 실제로 효과를 보기도 했고요.기자 : 구체적으로 어떤 노력인지 궁금하네요.박멸치 : 알려드리죠. 따라오세요.
Chapter1. 옷
핵심은 ‘넓어보이게’, 넓이감과 부피감에 집중한다. 쫙 달라붙는 옷으로 내 마르디 마른 체형을 다 보여줄 필요는 없다. 오버핏 티셔츠 착용으로 부피감 자체를 늘려주는 거다.
스트라이프 패턴(가로 줄무늬) 활용도 좋은 방법이다. 좌우로 넓어 보이는 시각 효과를 위함이다. 보통 마른남자들은 어깨도 좁기 때문에 보완이 필요하다.
반바지는 피해야 한다. 마른 사람은 다리가 여자보다 얇다. 각선미 노출이 목적이 아니라면 반바지는 안 입는 것이 좋다. 특히, 여자와 걸을 때는 조심한다. 다리가 더 얇은 것을 남들이 보면 안 되기 때문이다. Chapter2. 식단
마른 사람은 안 먹으면 바로 빠진다. 꾸준히 열량섭취를 해줘야 한다. 다음은 제가 5kg 증량에 성공했던 숀리 하루 10끼 식단이다. 하루 4000kcal정도는 먹으면서 운동해줘야 효과적인 증량을 할 수 있다.

Chapter3. 운동
과한 유산소운동은 금물이다. 오히려 살이 빠져버린다. 웨이트 트레이닝은 큰 근육 위주로 해주면 몸의 부피가 빨리 커지는 효과를 준다. 운동 전과 후, 꾸준한 칼로리 섭취도 매우 중요하다. 보충제도 적절히 섭취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살이 찌기위해선 단백질보충제 보다는 탄수화물 보충제가 필요하다.
Chapter4. 정보
마지막으로, 자신에 꼭 맞는 코디법, 체중 증가 운동법. 식단이 분명히 존재한다. 살을 찌우기 위해선 끊임없는 공부가 필요하다.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대표적인 곳으로 마른사람들의 모임 <스미골들의 동굴>네이버 카페를 추천한다. 13년 연속 네이버 대표카페로 자리매김 할 만큼 규모 있는 카페다. 이곳에서 다양한 정보 얻을 수 있다. 꼭 본인에게 맞는 증량법을 찾으시기 바란다.
강채호(충남대 2) 대학생기자 rkdcogh@naver.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