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인담…“경쟁률보다 본인 강점 가진 직무에 도전”


지난 9월 5일 서울 중림동 LW컨벤션센터에서 2016 SK 탤런트 페스티벌(Talent Festival)이 열렸다. 이날 설명회는 SK그룹 공통 설명회로 채용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가 전달됐다.
현장에는 SK이노베이션 인사담당자가 참여한 특강이 열렸다. SK이노베이션 인사담당자와 학생들 사이의 질의·응답 내용을 소개한다.
SK이노베이션 기업문화는?SK이노베이션의 인재는 자기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가지고, 맡은 일에 대해서는 끝까지 책임지고 성과를 창출해낸다. 이를 바탕으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것이 SK이노베이션의 기업문화다.
SK이노베이션 인재상은?SK이노베이션은 신뢰를 기반으로 도전과 혁신을 추구하는 글로벌 인재를 찾고 있다. 자소서에는 이러한 인재상이 담겨 있어야 한다.
해외주재원으로 근무하고 싶다면 어떤 경력이 필요한가?실력과 외국어를 겸비해야 한다. 여기서 실력은 해외시장에 대한 이해와 기술력이다. 능력만 갖춘다면 해외에 나갈 기회는 매우 많다.
마케팅 분야 지원자다. 그룹 특성상 이공계 계열을 우대할 것 같다.이공계를 선호해서 뽑지 않는다. 직무별로 맞는 전공이 있다.
모집 공고에 경영지원, 비즈니스 우대전공으로 상경, 법학이라고 표기돼 있다.재무분야는 회계 업무 등을 담당해 업무 특성상 상경계열 전공자를 우대할 수밖에 없다. 재무분야를 제외한 나머지는 전공 우대가 없다.
직무별 경쟁률은?경쟁률은 의미가 없다. 본인이 강점을 가지는 직무에 지원하는 것이 맞다. 경쟁률에 큰 의미를 두지 말았으면 좋겠다.
신입사원 연봉은?신입사원의 연봉은 올해 기준 4250만 원이다. 성과급 별도로, 연봉의 최대 50%까지 지급된다.
대표적인 복리후생을 꼽자면?SK 행복카드 280만 원, 개인연금지원 120만 원까지 등 현금 지원을 꼽을 수 있다. 배우자와 자녀 포함 1억까지 의료비를 지원하는 것도 SK이노베이션만의 대표적인 복지 혜택이다. 지방 사업장 근무 시 기숙사 또는 주거비를 지원한다.
휴가제도를 강조하는데?대표이사 강조한 키워드가 ‘휴가’ ‘봉사’ ‘건강’이다. SK이노베이션은 휴가를 권장해 휴가 신청 시 별도 사유를 작성할 필요도 없다. 반바지를 입고 출근할 수 있을 만큼 기업 문화가 열려있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