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매거진 JOB&JOY 고객만족브랜드대상] 호주타일·페인트 시공 전문 휴건축기술학원


호주에서 직영 시공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호주식 타일·페인트 시공 전문 휴건축기술학원이 30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대가 선정한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교육(건축기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휴건축기술학원은 호주 내 시공회사의 인력요청에 따라 경험이 없는 연수생들을 중간기술자급으로 양성하여 호주로 송출하는 건축기술학원이다.
휴건축기술학원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진행하는 국비지원사업인 해외취업 연수과정 중 유일하게 건축시공분야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특성화 고등학교와 연계해 지방 교육청과 함께 호주취업 과정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해당 연수과정 이수 시 취업이 확정된 상태에서 호주로 출국하게 된다. 연수생은 워킹홀리데이 비자나 402, 457 스폰서쉽 비자로 출국 가능하며, 457비자로 2년~4년 근무하게 되면 영주 비자신청을 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된다.
아울러 휴건축기술학원은 호주 RTO기관과 연계하여 TAFE 과정을 이수하지 않고서도 호주기술자격체계인 CertificateⅢ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휴건축기술학원 박재헌 원장은 호주 RTO기관 기술심사관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박 원장은 “20대가 선정한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 수상에 힘입어 앞으로도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인 양성을 위해 알맞은 교육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소비주체를 만족시킨 브랜드를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정&재계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떠오르는 소비문화 장려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국경제매거진의 프리미엄 캠퍼스 매거진인 캠퍼스JOB&JOY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대가 선정한 2016고객만족브랜드대상’은 20대 일반 소비자들과 대학생 기자단, 전문가의 공적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이 선별되었으며, 뷰티,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72개 부문, 282개 기업, 12개 지자체의 만족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또한 이를 통해 총 41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우종국 기자 xyz@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