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대급 크리에이터 동영상 밖으로, ‘다이아페스티벌’ 일정 공개 "나와놀자 "
입력 2016-08-08 11:43:00
수정 2016-08-08 11:43:00
CJ E&M(대표이사 김성수)의 MCN사업 ‘다이아 티비(DIA TV)’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이 공동 주최하고 코엑스가 공동 주관하는 MCN 축제 ‘다이아페스티벌’이 8월 27일 개막을 앞둔 가운데 세부 일정을 담은 시간표가 공개돼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동영상으로만 만나보던 국가대표급 MCN 크리에이터와 직접 만나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팬미팅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기 때문이다.
이 행사는 8월 27~28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 티켓예매 사이트를 통해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으며,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MCN(멀티채널네트워크) 창작자를 꿈꾸는 학생이라면 팬미팅을 찾아볼 만하다.
12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게임 관련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은 27일 오후 12시부터 1시 30분까지 팬미팅을 갖는다. 이날 오후 2시부터 3시까지는 해외 홈쇼핑, CF, 인터넷 유명 영상을 패러디 해 더빙한 창작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억섭호’ 팀이 팬들과 만난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인기가 더 높은 댄스 크리에이터 팀 ‘1MILLION’은 오후 5시부터 6시 30분까지 댄스퍼포먼스와 팬미팅이 계획돼 있다. 이 외에 울산큰고래 팀이 첫날 팬미팅의 대미를 장식한다.
화장법에 관심 있는 여학생들이라면 뷰티크리에이터들의 시간을 눈여겨볼 만하다. 평균 50만~100만여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씬님 ▲소영 ▲써니 ▲리아유 ▲윤쨔미 ▲라뮤끄 ▲회사원A 등이 출연해 팬들 앞에서 직접 메이크업 노하우를 전수한다.
조카와 주말을 즐겁게 보내고 싶은 학생은 키즈 및 푸드 크리에이터들의 시간표를 참고하면 된다. 키즈 관련 ▲허팝 ▲라임튜브 등과 푸드 관련 ▲밴쯔 ▲소프 등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다.
정유진기자 jinj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