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뇌섹시대”…스마트 구직자 위한 전문인재 채용


바야흐로 ‘뇌섹시대’다. 외모의 아름다움을 넘어 지식과 지혜를 갖춘 자가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뇌가 섹시한 남자’라는 ‘뇌섹남’은 작년 국립국어원에서 발표한 <2014년 신어 사전>에 새로운 낱말로 인정 받았을 정도다.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스마트한 구직자들을 위해 연구직 등 전문인재 채용 소식을 마련했다.
기초과학연구원에서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연구직, 행정직이며 지원자격은 연구직의 경우 이?공학계열 전공자로서 석사 이상인 자이고 행정직의 경우 전공무관의 학사 이상인 자 등이다. 각각 관련된 업무에 2~3년의 경력이 있는 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임용 순이며 접수는 7월 27일까지 이메일(ejkim@ibs.re.kr)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한국뇌연구원에서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정규직 연구직의 경우 운동질환 또는 치매, 뇌공학, 뇌인지과학, 분자발생 및 노화이며 계약직 연구직의 경우 뇌질환신경 이미징연구, 시냅스가소성, 분자신경생물학, 분자발생 및 노화, 신경역학, 뇌조직은행 조사?관리이다. 또한, 계약직 연수연구원의 경우 시냅스 가소성, 인지행동, 분자신경생물학, 퇴행성뇌질환A(수탁), 퇴행성뇌질환B(수탁), 분자발생 및 노화(수탁)이며 계약직 행정?기술?기능직의 경우 전산, 자금 및 자산관리, 실험동물 관리이다. 지원자격은 모집부문에 따라 상이하니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한국뇌연구원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전형절차는 서류심사, 면접전형, 원장면접, 합격자발표 순이며 접수는 7월 31일까지 이메일(job2016@kbri.re.kr)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광주과학기술원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행정직의 경우 연구정책기획, 지식재산권 관리 및 기술이전이며 기술직의 경우 전산이다. 지원자격은 연구정책기획의 경우 연구정책기획 업무에 전문성을 갖춘 박사학위 소지자, 지식재산권 관리 및 기술 이전의 경우 변리사 자격증을 소지한 자이며 전산의 경우 컴퓨터 관련 전공으로 학사 이상의 학위를 소지한 자 등이다. 전형절차는 1단계 서류전형, 2단계 인적성검사, 영어인터뷰, 실무면접, 3단계 심층면접(1박 2일 합숙) 순이며 접수는 8월 1일까지 광주과학기술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UNIST에서 도시환경공학부 환경분석화학연구실 연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경력과 성별이 무관하며 석사학위 이상을 소지한 자이다. 또한, 박사학위를 소지한 자, 미량오염물질(POPs?PAHs?VOCs 중금속) 분석을 경험해본 자, GC?MC, LC?MS, ICP-MS 사용이 가능한 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8월 9일까지 인크루트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LS산전에서 우수인재를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연구개발으로 전력전자, 저고압기기, Transmission & Distribution, 기구설계?해석, Smart Grid, 보호계전 IED, 소재연구이다. 지원자격은 해외대학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할 예정인 자 및 Post Doc. (졸업자 포함)이다. 보다 자세한 지원자격에 대한 사항은 모집부문에 따라 상이하니 인크루트 홈페이지 내 LS산전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전형절차는 지원서 제출, 서류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 신체검사?입사 순이며 접수는 8월 26일까지 LS산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