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는 건 사진뿐! ‘셀프’스냅사진 프로젝트

스냅사진(snapshot)이란 재빠르게 순간적인 장면을 촬영하는 것으로 자연스런 동작이나 표정을 잡을 수 있는 사진을 가리키는 말이다. 최근 셀카봉, 삼각대 등 각종 촬영도구와 보정 어플의 등장으로 셀프 스냅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셀프 스냅 사진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사진 속에 담아보자.
글 강수진 대학생기자 (한양대 3)
STEP1. 스냅사진이 잘 나오는 장소는 따로 있다.
①선유도 공원양화대교 중간에 위치한 선유도공원은 셀프 웨딩 촬영 및 커플 스냅 촬영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넓은 공원에 갖갖이 빈티지한 조형물이 있어 다양한 포토존을 찾아볼 수 있는 곳이다. 비교적 유명한 스냅 촬영 장소이므로 사람이 많은 주말보다는 평일 낮 시간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②구로 항동철길평소에 걸을 수 없는 철길을 걸으며 색다른 분위기를 느껴 볼 수 있는 곳이다. 철길마다 다른 글귀가 새겨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 근교에서 멀리 떨어져있지 않아 힐링 데이트 코스, 출사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근처에 수목원이 있어 한여름 무더위를 피해가기 좋다.


③제주도 제주도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셀프 스냅 사진에 도전해 볼 것을 강력히 추천한다. 에메랄드빛 해변과 푸른 하늘은 그자체로 한 폭의 그림 같은 사진을 건네줄 것이다. 어디서 찍든 예쁘지만, 월정리 해변에 놓인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찍는다면 더욱 예쁜 스냅 사진을 건질 수 있다.


STEP2. 보정 어플을 이용하자
①VSCO10개 이상의 필터가 무료로 제공되며 선명도, 채도, 하이라이트 등 세부적인 보정 역시 가능하다.
②Foodie본래 목적은 음식사진을 보정하는 용도지만, 풍경사진을 보정할 때도 효과적이다. 아이폰 아날로그 필름과 비슷한 필터가 많으며 화사하고 쨍한 색감을 내기 좋다.
③Snapseed기본적인 보정부터 부분 보정까지 세밀하게 보정할 수 있어 유용하다. 기본보정의 경우 밝기와 분위기를 잘 조절할 경우 예쁜 색감의 사진을 만들 수 있다.
STEP3. 스냅사진 고수들의 꿀팁
①원하는 사진을 건지기 위해 삼각대 준비는 필수다. ②블루투스 리모콘까지 있다면 금상첨화. ③때로는 뒷모습이 더 아름답다는 것은 얼굴 표정으로 인해 사진을 망칠 염려가 없기 때문이다. ④손과 발을 찍는 것도 감성을 담기 좋다. ⑤주말보다는 평일, 사람이 한적한 오전시간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⑥연인끼리 친구끼리 옷의 스타일이나 색을 맞춰 입으면 더욱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다. ⑦다양한 스냅사진을 보며 구도와 포즈를 미리 생각해가는 것이 좋다.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