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인 음료 6종 전격 비교, 에디터가 직접 먹어봤다!




핫식스와 레드불이 투톱을 달리던 시절을 지나 바야흐로 카페인 음료 춘추전국시대가 도래했다. 커피우유부터 밀크티 까지 다양한 종류들의 카페인 음료 중 가장 핫한 6가지를 뽑았다. 그리고 에디터들이 직접 먹어봤다. 6종류의 카페인 음료를 홀짝인 그날, 모두 쉽게 잠들지 못했다는 후문. 그렇다면 1위를 차지한 카페인 음료는 무엇일까?



1. 카페임 함량 최고, 스누피 커피 우유인턴 나부랭이: 라떼에 시럽 부은 맛. 커피우유의 미덕인 ‘단맛’을 궁극으로 끌어 올린 맛.동그리: 어지간한 카페인 음료보다 맛있다. 게다가 함량까지 높다. 그런데 잠이 깰 것 같지는 않은 맛.엔젤짱짱: 너무 달다.. 달어..



2. 의외로 높은 카페인에 깜놀, 대만 화장품 밀크티인턴 나부랭이: 우유에 홍차잎을 넣은게 아니라 홍차잎을 우유에 적셨다고 생각할 정도로 진한 맛의 밀크티. 홍차 덕후들에게는 추천. 하지만 입문자에게는... 글쎄?동그리: 싸구려 돌체 라떼 맛. 밀크티는 처음 마셔보는데 맛있다. 하지만 먹고 이를 닦지 않으면 입내새가 심하게 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엔젤짱짱: 향이 먼저 훅 들어온다. 달짝한 맛에 손이 자꾸가게 된다. 카페인이 전혀 의식되지 않는 맛



3. 카페인 음료계의 아버지, 핫식스인턴 나부랭이: 비타500에 탄산 섞은 맛. 근데 끝 맛이 미묘하게 찝찝하다. 입이 매우 텁텁하고 몸이 안 좋아지는 느낌이 가득동그리: 박카스 업그레이드 버전.엔젤짱짱: 톡 쏘는 탄산이 마음에 든다. 카페인음료 입문자에게 추천



4. 미국에서 건너온, 몬스터에너지인턴 나부랭이: 합성착향료 맛. 너무 달다. 달아서 잠이 깨는 것 같은 느낌.동그리: 알싸한 타우린 향이 올라온다. 일단 색이 마음에 안 든다. 피를 물에 탄 색. 맛은 초강력 탄산수에 손바닥 모양 페인트 사탕 녹인 맛엔젤짱짱: 쓴 맛이 강하게 느껴진다. 해열제 먹는 맛. 끝에 쓴 맛이 많이 남는다.



5. 바나나 우유 말고는 몰랐지?, 빙그레 커피맛 우유인턴 나부랭이: 역시 빙그레는 바나나우유가 제맛인 걸 다시 느끼게 해주는 우유. 혀가 카페인으로 코팅되는 맛이다.동그리: 우유에 믹스커피 섞은 맛.엔젤짱짱: 단 맛이 강해서 탄산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적합한 카페인 음료같다는 느낌이 든다. 걸쭉한 농도 탓에 목 넘김이 껄끄럽다.



6. 밤샘에 날개를 달아줘요!, 레드불인턴 나부랭이: 최악. 핫식스에 레모나(1.5통) 섞은 맛.동그리: 너무 시고, 약 탄 맛이다. 토하고 올라오는 ‘신물’ 맛. 다시 경험하고 싶지 않다.엔젤짱짱: 신맛이 강하고 톡 쏘는 맛이 강하다. 그냥 카페인 음료 완전체 느낌

추천음료인턴 나부랭이: 스누피 커피우유 → 몬스터 → 핫식스 → 밀크티 → 커피맛 우유 → 레드불"맛있고 카페인 함량 높은게 장땡!"
동그리: 커피맛 우유 → 스누피 커피우유 → 핫식스 → 밀크티 → 몬스터 → 레드불"더 달고 맛있게 밤샘하고 싶어서 선택!"
엔젤짱짱: 핫식스 → 커피맛 우유 → 레드불 → 밀크티 → 스누피 커피우유 → 몬스터"가장 카페인음료스러웠고, 스테디셀러에는 이유가 있는 법"

글·사진 지연주 인턴기자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