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열전]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2012년 1기를 시작으로 6기까지 400여 명의 학생이 활동했다. 현재는 새터민?다문화 학생을 포함해 50명이 활동 중이다. 방학기간을 통해 2~3개월 활동하던 이전 기수와 달리 7기는 하나금융그룹 ‘브랜드마케팅 프로그램’ 과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혼합해 6개월 과정으로 운영한다. 학생들은 SNS를 활용해 하나금융그룹을 홍보한다. 홍보대사 학생들이 만든 성과물은 그룹 공식 콘텐츠 제작에 활용된다.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만원의 행복’으로 제작된 동영상은 사내 후원금 모집에도 사용된다.
홍보대사에게는 활동기간에 은행?증권?카드?보험 등 하나금융그룹 계열사 방문 기회가 주어진다. 대표이사와 식사는 덤이다. 또한, 수료자 전원 해외봉사활동에 참여하며, 7기는 오는 6월 미얀마로 떠날 예정이다.
우수 활동자는 장학금 지원뿐 아니라 하나금융그룹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준다. 선발 과정은 서류-면접 순이다. 서류 접수 시 봉사활동?해외경험?사진영상기술?엔터테이먼트?SNS영향력?대외활동 중 2가지 키워드를 선택해 자신의 장점을 작성하면 된다.
면접은 분야별?지역별 인원을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면접에는 1분 자기홍보(PR)가 포함돼 있다. 면접관으로는 하나금융지주?KEB하나은행?하나금융투자?하나카드 등 계열사 직원들이 참여한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