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페스티벌 라인업 완벽 총정리 - 1

'- 김창완밴드, 이승환, 노브레인 등 환경과 함께하는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6'- 코린 배일리 래, 정준일, 스탠딩 에그 등 해외 아티스트들의 특별한 내한공연 '서울재즈페스티벌 2016'
잔디밭에 앉아 마시는 맥주가 그리운 계절이 왔다. 이말은 곧, 뮤직 페스티벌의 계절이 돌아왔다는 뜻. 5~6월 열리는 핫한 뮤직페스티벌만을 모았다. 여름을 더욱 뜨겁게 보낼 준비가 되었는가? 그럼 여기를 주목하자.


봄날의 음악여행을 좋아하나요?,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65월 21일~22일 (총 2일), 서울 난지한강공원 환경까지 생각하는 뮤직 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든 서울 2016’이 오는 21일, 22일 서울 난지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최종라인업에 넬과 김윤아, 스윗소로우 둥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는 뮤지션들은 물론, 네이버 뮤지션리그와 공동으로 진행, 선발한 신인 ‘그린프렌즈’ 팀까지 더해져 다채로워졌다.


그린플러그드 서울은 네이버 뮤지션리그와 콜라보 프로젝트를 통해 ‘신인 그린프렌즈’로 선발한 ‘더베인·실리카겔·Nice legs·O.O.O’ 네 팀의 공연을 무대로 올린다. 특히 올해는 GP 1.5°C 캠페인을 통해 지구 평균 기온 상승을 1.5°C 이내로 제한하자는 글로벌 환경 이슈에 동참한다.


-티켓예매-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 -라인업-넬, 김윤아, 스윗소로우, 9와 숫자들, 김창완밴드, 이승환, 노브레인, 국카스텐, 로꼬X그레이, 빈지노X도끼X더콰이엇, 장미여관, 로맨틱펀치, 윈터플레이, 리플렉스, 크라잉넛, 홍대광, 한희정, 참깨와솜사탕, 긱스, 고고스타 -더 재밌게 즐기는 꿀팁-1. 합정역에서 난지한강공원까지 운행하는 셔틀버스가 있다. 교통 걱정은 끝!2. 텀블러를 가져가면 맥주 1잔이 무료! 잔의 크기에 상관없이 가득 채워 한 잔을 따라주니, 큰 텀블러를 챙겨오도록!3. 외부음식 반입 가능한 몇 없는 페스티벌이다. 비싼 음식보다 정성어린 도시락을 싸오는 것도 좋은 방법!4. 생각보다 그늘이 별로 없으니, 양산과 썬크림은 필수다. 그리고 야외에서 즐기는 페스티벌인만큼 돗자리도 꼭 가져가자.
전 세계 뮤지션들 총 집합, 제10회 서울재즈페스티벌 20165월 27일~29일 (총 3일),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 전 세계 유명 뮤지션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서울재즈페스티벌이 27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28일, 19일 양일간 올림픽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하여 팻 메시니 위드 안토니오 산체스, 마크 론슨, 코린 베일리 래와 같은 세계적인 뮤지션은 물론, 국내 대중 음악을 이끌어 가고 있는 혁오, 빈지노와 장범준 등 최강의 라인업으로 연일 화제다. 특히 장범준은 서울재즈페스티벌의 마지막 아티스트로 발표되면서 그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노래들로 페스티벌의 끝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처음으로 펼쳐지는 ‘서울재즈페스티벌 로열 나이트 아웃’에는 데미안 라이스, 제이미 컬럼, 킹스 오브 컨비니언스, 바우터 하멜이 출연할 예정이다. 이들은 서울재즈페스티벌 역대 라인업 중 관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아티스트들로, 페스티벌의 전야를 뜨겁게 달굴 것이다.


-티켓예매-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
-라인업-마크론슨, 커트 엘링, 리버스 브라스 밴드, 레드푸, 스트레이튼 업&플라이 라이트, 코린 베일리 래, 제이슨 데룰로, 바우터 하멜, 빈티지 트러블, 더티 룹스, 페퍼톤스, 장범준, 혁오, 빈지노, 정준일, 에피톤프로젝트, 고상지, 스탠딩 에그 -더 재밌게 즐기는 꿀팁-1. 배달음식은 NO! 재활용 가능 용기에 담긴 도시락은 반입이 허용되니, 도시락을 싸서 소풍의 분위기를 한껏 즐겨보자.2. DSLR이나 전문적인 촬영장비는 갖고 들어갈 수 없으니, 디카와 핸드폰을 활용하자.3. 텐트 및 의자는 반입불가! 돗자리도 2인 기준 1mX1m로 규격제한이 있으니 이 점을 주의하자.4. 5월에 진행되는 페스티벌인 만큼 해가 지면 무척 쌀쌀해진다. 담요나 겉옷은 필수!
지연주 인턴기자 (star@hankyung.com)


'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