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에 세계 여행 떠나볼까? 볼만한 영화·TV시리즈 6

5월 황금연휴에 세계 여행 떠나볼까?넷플릭스가 추천하는 볼 만한 영화·TV 시리즈
임시공휴일 확정으로 생긴 황금연휴를 즐기기 위해 떠나려는 사람이 많다. 문제는 교통, 숙박 전쟁에 뛰어들어야 한다는 것. 여행 준비가 번거롭게 여겨진다면 집에서 여유를 만끽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마음 편히 영화나 드라마 몰아보기를 할 수 있는 기회, 이왕이면 평소에 가고 싶었던 장소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나 TV 시리즈를 보는 것은 어떨까? 넷플릭스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콘텐츠 중 전 세계 곳곳의 도시는 물론 우주와 시간 여행까지 화려한 볼거리가 넘치는 영화와 TV 시리즈를 소개한다.




신비로운 모로코 여행 ‘섹스 앤 더 시티2’

뉴요커 4인방 캐리, 샬롯, 사만다, 미란다가 각자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이국적 향기가 물씬 풍기는 아부다비로 휴가를 떠나며 생긴 일들을 그린 로맨틱 드라마다. 설정은 아부다비지만 실제 촬영은 모로코에서 진행 되었으며, 주요 촬영지는 '마라케시'로, 전 세계인이 모여드는 매혹의 도시다. 특히 좁은 골목과 각종 수공예 제품들이 진열된 가판대로 가득한 전통시장, 주인공이 묵는 거대한 스위트룸이 돋보이는 호텔이 눈을 사로잡는다.





로맨틱한 파리 여행 ‘미드나잇 인 파리’

2011년 칸 국제영화제 개막 작품으로 선정된 <미드 나잇 인 파리>는 파리의 현재와 과거를 배경으로 한 영화다. 약혼녀와 함께 파리로 여행을 오게 된 소설가 길이 홀로 파리의 밤거리를 산책하다 1920년대 파리로 돌아가게 되면서 피카소, 헤밍웨이 등 전설적 예술가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게 되는 이야기다. 아름다운 파리의 배경은 물론 영화 곳곳에 흐르는 재즈음악으로 눈과 귀가 모두 호강하는 경험을 안겨준다.






동서양을 가로지르는 세계 여행 ‘센스8’

영화 매트릭스로 유명한 워쇼스키 남매가 연출을 맡았다. 서로 다른 문화와 언어를 가진 8명의 사람들이 텔레파시로 정신이 연결되며 벌어지는 사건을 그렸다. 서울을 비롯, 시카고와 샌프란시스코, 런던, 아일랜드, 뭄바이, 베를린, 멕시코 시티, 나이로비 등 전 세계를 배경으로 촬영해 볼거리가 풍부하다. 특히 한국을 배경으로는 배두나가 주인공으로 출연하며, 윤여정, 이경영, 명계남, 차인표, 마동석, 홍석천, 이기찬, 정영주 등 국내 연기파 배우들도 만나볼 수 있다.





실감나는 우주여행 ‘그래비티’

우주를 실감나고 사실적인 영상으로 표현해 많은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허블 망원경을 손보기 위해 우주로 파견된 라이언 박사가 인공위성이 부서지는 사고로 동료를 잃고 홀로 우주의 미아가 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다뤘다. 3D 영화의 기술을 한 단계 올려놓았다는 호평을 받으며 제86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시각효과상, 음향상, 음향 편집상, 촬영상, 편집상을 받았다.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시간 여행 ‘닥터 후’

1963영국 BBC에서 첫 방송된 이후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방영된 SF드라마 시리즈다. 닥터라 알려진 외계인 타임로드가 옛 영국의 경찰 전화박스 형태의 타임머신을 타고 전 세계와 우주는 물론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시간 여행을 하며 겪는 일들을 다뤘다. 금까지도 전 세계 많은 팬들에게 사랑 받고 있으며 넷플릭스에서는 시즌 4~8이 서비스 중이다.





김은진 기자(skysung89@hankyung.com)자료제공=넷플릭스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