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8] ‘특별한 마이스쿨’ 블로그 기자단 1기 성황리 종료




특성화고 재학생 및 중학생, 학부모로 구성된 블로그 기자단 프로젝트 ‘특별한 마이스쿨 블로그 기자단 1기(이하 블로그 기자단)’의 해단식이 지난달 18일 서울 중구 중림동에 위치한 한국경제신문사 17층 영상회의실에서 열렸다.
지난해 9월 직업교육홍보를 위해 교육부 주최로 만들어진 블로그 기자단은 4개월(9~12월)간 기자들의 블로그와 SNS를 통해 ‘도제시범학교’, ‘자유학기제’ 등 정부에서 추진하는 직업교육프로그램 및 주요정책을 소개해왔다. 매월 우수기사를 선정해 고졸 취업 가이드 월간지 ‘하이틴 잡앤조이 1618’에 게재하기도 했다.
이번 해단식은 4개월간 활동한 기자단에게 활동증명서와 우수활동기자단을 선정해 상장을 수여하고, 기자들의 취재활동과 우수 기사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기자로 선발된 학생은 김용훈(상주공업고 2), 남하린(삼일상업고 1), 박유진(광주여자상업고 2), 이승미(서울대사범대학부설여자중 1), 이의빈(경기자동차과학고 2)이다.
우수기자로 선발된 박유진(광주여상 글로벌비즈니스과 2학년) 학생은 “특성화고에 재학 중인데 취재활동을 통해 취업역량 강화 지원 정책과 고졸 취업문화 확산 정책을 알릴 수 있어 영광이었고, 이번 기회를 통해 직업교육프로그램에 더욱 관심을 가질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선태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창조전략본부장은 “이번 블로그 기자단을 통해 블로거라는 집단지성의 가능성을 확인했고,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전시키는 교육정책이 블로그 기자단을 통해 확산될 수 있다는 희망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글 황미례 인턴기자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