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도 '금턴'채용 줄줄이, 채용연계형 인턴은?



새해가 밝은지도 벌써 보름이 훌쩍 지났다. 매서운 한파가 온 몸을 웅크리게 하지만 취업준비생들의 채용의지는 뜨겁기만 하다. 취준생들의 몸과 마음을 열정으로 녹여줄 따끈한 동계 인턴채용을 소개한다.
LG화학이 이달 1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산학협력 인턴 채용에 나선다. 모집분야는 기초소재사업본부(생산기술/영업마케팅), 정보전자소재사업본부(설비기술), 재료사업부문(공무), 전지사업본부(생산기술/제품개발/품질), 공장공통(품질혁신/안전환경/총무), 법인Staff(총무/재경/경영기획/경영지원/특허) 등이며 직무에 따라 근무지는 상이하다.
지원 자격은 정규 4년제 대학졸업자 또는 내년 8월 졸업 예정자로 인턴십 종료 후 졸업 요건을 갖춰 내년7월 입사 가능한 자다. 특히,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 우수자, 직무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할 방침이다. 전형과정은 서류평가, 인성검사, 건강검진, 면접 순이다.
SC은행도 특수여신관리부, 재무보고통제부, 정보시스템/운영본부, 리테일금융총괄본부에서 이달 내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본부 별 채용규모는 각 1명씩이며 특수여신관리부는 이달 20일, 정보시스템/운영본부, 리테일금융총괄본부는 22일, 재무보고통제부는 25일까지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공통 지원 자격은 국내외 대학교 또는 대학원에 재학 중인 자로 3개월 이상 근무가 가능한자면 지원할 수 있다. 단, 본부별 우대사항은 상이하니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형과정은 서류, 면접 평가 순이다.
이 밖에도 교육문화기업인 교원그룹도 다음달 1일까지 올해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채용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교육관리직이며 근무지는 동부총국을 포함해 총 8개 지국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 자격은 4년제 대학교 졸업자 혹은 졸업예정자로 전공불문하며 해당 직무에 관심있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형과정은 서류검사, 면접 순이며 합격자는 2년간의 인턴 십 평가 이후 결격사유가 없다면 전원 정규직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교원그룹 인사팀 관계자는 “이번 채용 규모는 100여명 정도이며 교육관리직에 관심 있는 대졸자 분들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면서 “인턴은 평가결과에 따라 인턴 채용 후 1년 6개월 시점부터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20일 밝혔다.

김수정 기자 hohokim@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