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MFC 금융전문가과정 8주 예비사원 교육 모집






메리츠화재MFC 권역이 오는 24일 오후 6시까지 미래의 인재 모집을 위해 운영하는 '메리츠화재 MFC 금융전문가 과정'에 참여할 예비사원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업을 앞둔 기졸업자나 졸업예정자 중 만 24세 이상의 사회 유경험자다.
채용은 서류, 1차 면접, 2차 면접, 실무진 면접 순으로 이뤄진다. 채용을 통해 선발된 예비사원은 1월 7일부터 2월 29일까지 8주간 금융전문가 과정 교육을 받는다. 교육은 서울시 우이동에 자리한 메리츠화재 중앙연수원에서의 합숙교육과 강남역 소재 사무실에서 이뤄지는 필드 트레이닝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금융·보험에 대한 전반적인 이슈, 손해보험 제3보험 자격증 취득, 세일즈 방법, 각종 이율·세금 등 재테크 관련 지식, 은행에서 판매되는 방카슈랑스와의 차이점, 생명보험사 증권 분석 등이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대표이사 수료증과 수료금이 주어지며, 메리츠화재 MFC사원으로 전환기회가 부여되고 차후 커리어 과정을 수료함에 따라 강사와 교육매니저, 육성팀장 등 메리츠화재의 인재로 진급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특히 입과 후 AFPK 자격증을 취득했을 때는 6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되며 각종 지원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입과지원서는 담당자 연락 후 메일로 추천인 서류를 수령, 작성하여 (이헌수 부팀장 010-2355-7060 / hunx11@naver.com)로 전송하면 된다. 자기소개서 문항으로는 △메리츠화재 금융전문가과정 인턴십 지원 동기 △본인의 성장배경 △사회활동의 경험을 통해 느낀 점 △금융보험산업에 대한 생각 △금융전문가과정 인턴십에 대한 향후 본인의 각오·비전 등을 묻는다.




이헌수 MFC 금융전문가과정 담당자
Q. 메리츠화재 MFC 금융전문가과정 운영 목적은?메리츠화재는 전문적인 교육과 관리를 통해 미래의 금융전문가와 재무관리사를 배출하고자 한다. 이론과 실전으로 다져진 인재를 양성하고 배출하는 것을 최우선의 목적으로 삼고 있다.
Q. 면접 과정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총 3번의 면접을 치른 후 최종 입과생을 선발한다. 1차 면접은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영업 사원, 팀장들과 자유롭게 대화하는 방식으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된다. 2차 면접은 센터장, 지점장들이 면접관으로 참여하며 최종 면접은 실무진 면접으로 치러진다. 필드 트레이닝 마지막 주에 MFC사원 전환을 위한 면접을 진행한다.
Q. 선발 인원은?8주간의 교육 과정을 방학에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기회를 부여하고 선발할 예정이다. 합격 정원이 정확히 정해진 것은 아니다.
Q. 메리츠화재 MFC사원 전환 기준은?8주 간의 연수 과정동안의 근태, 비즈니스 예절, 강의 성적, 최소한의 영업 실적 등으로 평가한다. 강의 성적의 경우 교육 받은 내용을 활용해 강의하는 것을 말한다. 종합적인 평가 후 정규 사원으로 전환되는 경우 MFC 영업사원으로 전환되는 것이며, 이후 체계적인 교육과 커리어패스 절차를 밟으며 억대연봉 영업사원의 고소득 비전과 미래의 금융관리자 비전을 제시한다. 글 김은진 기자(skysung89@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