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턴' 포스코그룹, 올해 하반기 인턴십 채용... 상반기 경쟁률은?



포스코그룹이 각 계열사 별로 이달 9일부터 15일까지 올해 하반기 인턴십 채용에 나선다. (주)포스코는 ‘2015년 하반기 챌린지 인턴십’을 진행하며 모집분야는 이공계(생산기술, 설비기술, 공정물류, 환경안전, 토건설비), 인문계(마케팅, 재무, 구매, 경영지원)으로 나뉜다. 지원 자격은 대학교 기 졸업자 및 재학생(학년무관)이면 누구나 스펙에 어학 학점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전형과정은 서류평가, 면접 순으로 최종합격자는 2016년 1월 중순부터 약 4주간 인턴 활동을 할 예정이며 이중 평가우수자는 향후 (주)포스코 신입 공채에서 우대한다.
(주)포스코 인사팀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인턴채용과 마찬가지로 이번 동계 인턴십도 채용규모가 세 자릿수 정도이며 지난 인턴십 경쟁률은 20대 1 정도였다”고 10일 밝혔다.
관계자는 또 “서류 기입란에 전공을 적는 것 빼고, 학교, 어학점수, 학점 기입란이 없다”면서 “무엇보다 자기소개서에 직무에세이를 자신의 직무와 열정과 연계해 구체적으로 적으시는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관계자는 “면접은 인성면접과 자기PR면접으로 구성된다”면서 “자기PR면접은 자소서에 기입한 직무에세이를 바탕으로 면접을 치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주)포스코 외에도 포스코그룹 계열사인 포스코에너지와 포스코켐텍도 오는 15일까지 인턴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포스코에너지의 경우, 이공계(발전, 연료전지, 엔지니어링), 인문계(경영기회, 경영지원, 사업개발) 등이며 포스코켐텍은 이공계(생산, 공정관리), 인문계(경영관리) 부문이다. 근무지 및 지원자격은 각 계열사마다 상이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 회사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정 기자 hohokim@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