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전문가를 위한 단 하나의 솔루션, KB생명 ‘KBA 드림 프로그램’



KB생명이 금융전문가에 도전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종합재무설계 전문가의 길을 체험해 볼 수 있는 ‘KBA Dream 프로그램’ 4기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2월 21일까지이며, 모집대상은 만 35세 미만의 대졸자 또는 졸업예정자(2016년 2월)다. 단, 서울 지역에서 활동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전공에는 제한을 두지 않았다. 지원서는 KB생명 홈페이지(www.kbil.co.kr)에서 다운받은 후, 메일(hyaft88@kbfg.com)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은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한 차례 면접을 거친다. 면접은 조별 집단토론과 인성면접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이후 최종 합격자는 1월 4일부터 15일까지 입문교육(좌식교육)을 받으며, 1월 18일부터 2월 5일까지는 각 지점에서 ‘Field Training’을 경험하게 된다.
2주간 진행되는 입문교육에서는 KB금융그룹의 이해를 비롯해 경제·금융 기초이론, 은행·증권·보험상품의 이해, 재무설계 이론과 같은 금융 재무교육, 더불어 재무컨설팅, 세일즈 프로세스의 이해 등의 재무 컨설턴트 실무 교육을 받는다.
입문교육 후 3주간은 직접 현장에 나가 실전 경험을 쌓는다. 프로그램은 롤 플레이 경영대회, 사례발표 토론, 세미나 마케팅, 상속·증여·CEO Plan 마케팅 등의 내용으로 꾸려진다.
12월 19일에는 KBA DREAM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프로그램 안내를 포함, 선배와의 대화, 멘토링 및 Q&A가 진행되기 때문에 프로그램 지원자라면 참석하는 것이 유리하다. 설명회는 오후 2시부터 종각역 4번출구 마이크임팩트에서 진행된다.
2014년 6월 첫 기수를 모집한 KBA DREAM 프로그램은 금융전문가에 도전하는 대학생들에게 KB금융그룹 계열사의 금융상품설계와 재무설계를 통한 종합재무설계 전문가의 길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을 통해 KB생명의 인재가 되면 KB종합금융전문가, 영업관리자, 교육매니저, 정규직 본사 스탭과 같은 업무를 선별적으로 발탁한다.


글 김은진 기자 (skysung89@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