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에도 채용은 계속… 세아L&S·네이처리퍼블릭 등 신입 채용

대졸신입 채용은 계속된다세아그룹 계열사 세아L&S·JYP엔터테인먼트 등

강은구기자 egkang@hankyung.com 2014.4.18


한 해의 마지막인 12월에도 기업의 채용소식은 이어지고 있다.
세아그룹의 물류 및 철강계열사 세아L&S가 대졸 신입사원 수시 채용에 나섰다. 모집 부문은 물류사업부다.
매년 그룹 차원에서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했던 세아는 지난해 5월 세아제강, 세아베스틸, 세아특수강, 한국번디 등 4개 계열사 대졸 채용 후 현재까지 공채를 하지 않았다.
세아 L&S의 이번 수시 채용 서류접수는 8일 자정까지다. 채용절차는 서류접수-면접전형-신체검사다. 물류 부문 채용인 만큼 물류관리사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특히 면접 때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를 제출해야 한다.
JYP엔터테인먼트도 오는 13일까지 신입 및 경력직을 채용한다. 신입과 경력을 동시에 채용하는 부문은 가수매니저, 배우매니저, 팬매니저, 영상촬영/편집, Music, 포토그래퍼, 광고다.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실무), 2차면접(임원), 채용검진 순이다.
화장품업체 네이처리퍼블릭은 오는 10일까지 서류를 받는다. 대졸 신입 채용직무는 해외사업팀이다. 입사 후 영어권 국가를 담당하게 되는 만큼 영어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시장개척, 점포개설, 매출관리, 해외영업 경험자 역시 유리하다.
출판업계 채용도 있다. 금성출판사도 13일까지 교과서 편집 및 디자인 부문에 대졸이상 신입 및 경력직을 채용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 순이다.천재교육은 14일까지 서류를 접수하고 법무 및 재무 채용에 나선다. 법무는 신입과 경력 동시 지원 가능하며 재무는 상경계열 대졸이상 신입만 받는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실무자면접, 임원면접 순이다.
이도희 기자(tuxi0123@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