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취업 디딤돌] 신입 공채 가이드북 ‘취업신공’ 시즌2

한국경제신문 ‘캠퍼스 잡앤조이’ 발행
요즘 신조어 중 ‘화석선배’라는 단어가 있다. 화석처럼 오직 취업을 위해 졸업을 미루면서까지 꿋꿋이 학교에 머무는 선배를 가리킨다.
‘7포세대’를 넘어 모든 것을 포기할 수밖에 없는 대한민국 ‘N포세대’의 현실을 반영한 신조어들을 마주할 때면 씁쓸한 기분이 밀려온다. 주위의 동정어린 시선을 뒤로 한 채 보란 듯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정녕 없는 것일까?



이러한 질문에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는 ‘취업신공’(사진)이 취업준비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경제신문의 대학생 전문 격주간지 ‘캠퍼스 잡앤조이’가 펴낸 취업신공은 최신 채용 트렌드와 그에 따른 취업전략을 제시한다.
주요 기업 인사담당자가 꼽은 최신 경제·시사상식을 망라한 ‘최신 경제시사 키워드’와 2015년 채용 트렌드부터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 등 각 전형별 통과 비법을 담은 ‘취업 가이드’로 구성했다.
‘경제·시사 키워드’는 자소서 작성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면접장에서 나올 수 있는 시사 관련 질문에 관한 대비책이다. 최근 1년 새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75개의 경제·시사 키워드를 명쾌하게 정의하고 있다. 각 키워드별로 한국경제신문에 실린 관련 기사와 국가공인 1호 경제이해력시험인 ‘한경 테샛(TESAT)’ 기출문제를 곁들여 이해도를 높였다.
‘취업 가이드’는 취업준비 워밍업부터 기업 인사담당자 및 전문가가 제시하는 이력서·자소서 작성법, 인·적성 검사 돌파 비결 등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최근 채용시장의 트렌드인 ‘직무적합성’에 따라 갈수록 다양해지는 면접방식과 유형별 공략법도 제시하고 있다.
한편 지난번에 발행한 ‘취업신공 시즌1’은 대전 등 지역 학원가를 중심으로 정식 교재로도 활용되고 있다. 현재 부산을 비롯한 여러 지역에서 취업신공 시즌2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태다.
>> 취업신공 구매 바로가기

최은석 기자 choies@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