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공채] 현대제철 인사담당자가 원하는 자소서는?

<현대제철 대졸 신입사원 자소서 항목>1. 자신의 성장과정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200자 이내)
2. 본인 성격의 장단점을 서술해 주십시오.(200자 이내)
3. 현대제철에 지원하게 된 동기 및 포부를 서술해 주십시오.(500자 이내)
4. 해당 직무를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이며,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어떻게 준비했는지 경험·전공 등을 연계해 서술해 주십시오.(500자 이내)
5. 현대자동차그룹의 핵심가치(고객 최우선·도전적 실행·소통과 협력·인재존중·글로벌 지향) 중 한 가지를 선택, 자신을 PR해 주십시오.(500자 이내)
6. 자신의 경험 중 가장 힘들었던 일은 무엇이며, 그 일을 극복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서술해 주십시오.(500자 이내)
현대제철 인사담당자는 임팩트 있는 이력서를 주문했다. 현대차 인사팀 관계자는 “핵심 내용을 슬로건처럼 올려놓고 중간마다 소제목을 달아주는 형태의 짜임새 있는 이력서에는 눈이 가기 마련”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현대제철 인담과의 인터뷰를 정리한 내용이다.

당진 강은구기자 egkang@hankyung.com 2014.1.22


현대제철의 자소서 문항은 상반기와 동일하다. 1·2번 문항에 대해 어려워하는 지원자가 의외로 많은 것 같다. 하지만 전체 문항 중 1·2번 문항이 차지하는 비중이 그다지 크지 않기 때문에 너무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다.
3·4·5번 문항은 직무적합도 등을 검증하는 항목이다. 지원 직무와 관련해 재학 중 학습했던 내용이나 경험 등을 풀어 쓰면 된다.
6번 문항이 다소 어려울 수도 있다. 6번 문항에서는 결과보다는 과정에 중점을 두면 좋을 것이다. 살다 보면 누구든 특정한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그러한 문제를 어떠한 방식으로 극복했는지를 살핀다. 문제 해결 방법이 창의적이거나 전략적이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최은석 기자 choies@hankyung.com사진=한국경제 DB





>> 2015 하반기 현대차채용 완벽 가이드! (바로가기) >>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