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 미래 리더 육성 '취업캠프' 열린다

프로그램 참가비용 전액 무료, 8월 7일까지 접수 마감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8월 20일~22일 용인 현대인재개발원에서 전국 4년제 대학 관광관련학과 재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5 관광산업 취업캠프’를 개최한다. 본 취업캠프는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협력 진행된다.
‘2015 관광산업 취업캠프’는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써 외국인 관광객 1400만 시대에 맞춰 관광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하여 기획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관광산업 취업캠프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일반적인 취업캠프에서 제공하는 전문 취업교육과 더불어 호텔, 항공, 컨벤션 등 관광분야에 종사하는 실무자와의 만남을 통해 생생한 현장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다는 점이다.
관광현장 답사 로드미션, 관광기업 인사담당자 모의면접, 외국어 면접 등 관광 분야에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취업캠프 종료 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3개월 간 취업컨설팅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9월 15일~16일 양일간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5 관광산업 채용박람회’ 연계를 통해 취업매칭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등 참가자들이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교육운영팀 이재상 팀장은 “한국관광공사는 취업예정인 관광분야 전공자 대학생들이 관광산업 채용동향을 파악하고 관련 기업 취업에 도전할 수 있는 준비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관광산업 취업캠프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가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오는 8월 7일까지 ‘2015 관광산업 취업캠프’ 홈페이지 (campus.incruit.com/visit2015) 에서 접수한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사진=한국경제DB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