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글로벌 원정대 5기, 베트남 다녀오다

베트남 현지 롯데리아 서포터즈와 함께 봉사·기부활동
롯데리아 글로벌 원정대 5기가 베트남 호치민으로 '의미 있는' 원정을 다녀왔다.

국내 대학생으로 구성된 ‘롯데리아 글로벌 원정대 5기’ 10개 팀(30명)이 지난 6월 29일부터 나흘간 롯데리아 해외매장이 가장 많은 베트남으로 원정을 떠났다. 이들은 베트남 현지 롯데리아 서포터즈와 함께 베트남 현지에서 롯데리아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베트남 ‘밥퍼’와 함께한 봉사활동

이들은 지난 1일, 롯데리아 베트남 법인에서 매월 1회씩 정기 무료 식사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 프로그램인 ‘밥퍼’의 무료 배식 활동에 동참해 현지인들과 따뜻한 정을 나눴다.
또한 베트남 현지인들의 보다 나은 삶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에서 수행했던 미션 ‘물물교환 및 프리마켓’을 통해 얻은 수익금과 ‘롯데리아 좋은 세상 만들기’ 모금액 일부를 합친 총 2억동(한화 약 1천만 원 상당)을 기부해 베트남 현지 롯데리아의 사회공헌활동에 의미를 더했다.
현지인과 ‘소통과 나눔’의 시간 가져

글로벌 원정대는 베트남 현지 롯데리아 서포터즈들과 팀을 구성해 롯데리아 각 매장에서 브랜드 홍보 활동을 펼쳤다. 홍보 미션을 마친 뒤에는 모두 한 곳에 모여 ‘럭키팩 이벤트’를 진행해 현지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글로벌 원정대 10개 팀은 각자 준비해 온 프로모션 기획을 직접 실행하며 ‘글로벌 마케터’로 거듭나기 위한 역량을 키웠다.

베트남 원정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베트남 현지 서포터즈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할 수 있어서 더욱 뜻 깊은 시간 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의미 있는 베트남 원정을 다녀온 10개 팀은 오는 22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롯데리아 CSR 마케팅 전략 기획’이라는 주제로 최종 글로벌 원정 3개 팀 선발을 위한 경쟁 PT를 펼칠 예정이다.
장구슬 기자 guseul@hankyung.com사진 제공 (주)롯데리아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