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어디까지 먹어봤니?

술, 어디까지 먹어봤니?독특한 술을 즐기는 모임장소
우리의 모임에 항상 함께하는 것이 있다. 바로 술이다. 웬만한 술은 다 경험해보았고 친구들과 함께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든다. 평범한 일상에서 벗어나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술. 새로운 술을 경험해 보고 싶다면 주목! 신사역 <맥주고>

가게 이름부터 눈길을 끈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교장실, 시청각실, 양호실, 동아리방이 있고 책걸상이 보인다. 전직 교사였던 아버지에게서 영감을 받아 학교를 콘셉트로 한 술집이다. 고등학교 시절을 추억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즐기기에 좋은 분위기이다. 수련회는 아늑함을 느낄 수 있는 아담한 텐트로 마련되어 있다. 동아리방은 소파로 되어있으며 담요와 휴지 그리고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옛날 교복모자가 있다. 다트게임도 즐길 수 있으며 단체 모임을 위한 장소도 마련되어있다.

유행에 민감한 가로수길에서 큰 인기를 받고 있다. 이곳에서는 수제맥주를 2시간동안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다. 수제맥주는 바이젠 밀맥주, 골드에일, 페일에일, 스타우드 흑맥주가 제공된다. 수제맥주뿐만 아니라 냉장고엔 세계맥주도 즐길 수 있도록 되어있다.
1호점은 교대에 있으며 직장인이 주요 고객층. 최근 3호점이 만남의 장소라 할 수 있는 강남에 오픈했다. 가로수길점과 더불어 강남점에서도 수제맥주 무제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주소: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7-2전화번호: 02-512-5577운영시간: 05:00pm ~ 02:00am가격: 수제맥주 무한리필 1만 2900원, 미니갑오징어튀김 1만 2900원, 수제허니버터칩 4천 900원SNS: instagram.com/mcjugos2

신촌 <BAR NANA>

신촌 중심가에서 살짝 벗어난 한적한 거리, Barnana라는 붉은 글씨가 보인다.간판 밑 계단을 따라 지하로 내려가면 아담한 동굴에 들어온 느낌이 든다. 하얀 벽이 돋보이는 가게는 빔 프로젝트를 이용해 한쪽 벽을 상영관으로 이용하고 있다. 영상과 함께 조용히 분위기를 즐기기 좋은 곳이다. 음악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길거리에서 나올법한 식상한 음악보다는 가게에 어울릴만한 곡을 선곡해 분위기를 더 한다. 2am 슬옹과 스윙스가 몸담고 있는 저스트뮤직 식구들 등 많은 아티스트들이 방문한다고.
▲젤로샷
이곳에서는 술을 마시는 것이 아니라 먹을 수 있다. 보드카로 만든 젤리 칵테일, 일명 젤로샷을 맛볼 수 있다. 외국의 파티에서는 자주 볼 수 있는 술의 한 종류이다. 보드카와 럼을 베이스로 만들어져 레몬껍질 위에는 보드카, 주사기는 럼 젤로샷으로 이루어져있다. 술의 맛이 강하지 않아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술이라는 점을 잊어서는 안된다.젤로샷과 더불어 스트로베리 마가리타의 비주얼에 많은 여성분들이 찾아온다고 한다.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신촌동 52-76호 B1전화번호: 02-3143-5848운영시간: 06:00pm ~ 02:00am가격: 젤로 셋트(칵테일2잔+젤로+나쵸) 3만 6000원, 칵테일 7천 원~1만 5000원, Bottle 6만 9000원~20만 원SNS: www.facebook.com/BARNANAA
연남동 <비밀기지 문부터>진정한 bar의 매력과 위스키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나무로 이루어진 가게에서 비밀기지의 느낌이 물씬 풍긴다. 마치 해 질 녘의 나무기지에 들어온 기분이다. 방문 하기 전, 페이스북에서 영업여부를 확인하고 방문을 하는 것이 좋다. 안주를 판매하지 않지만 간단한 안주 반입이 가능하다. 다만 가져온 안주를 다른 손님과 나눠먹는 것이 이곳의 룰이다.

테이블은 4석, 바에 6석으로 총 10석의 작은 바이다. 혼자 혹은 소수의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 장소는 협소하지만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술을 즐기며 쉽게 친해질 수 있는 매력이 있다.

싱글몰트 위스키와 블렌디드 위스키, 버번위스키를 맛볼 수 있지만 사장님의 기호에 맞는 술만 판매하기에 원하는 술이 없을 수도 있다. 위스키를 한 잔씩 판매하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위스키가 부담스럽다면 맥주를 즐겨도 좋다. 올드 라스푸틴, 빅웨이브, 롱보드 등세계의 다양한 맥주도 판매하고 있다. 손님이 원하는 경우에는 소주도 판매한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487-135전화번호: 010-8647-4807운영시간: 월요일~토요일, 07:30pm ~ 03:00am가격: 싱글몰트 위스키 9천 원~1만 8000원, 블랜디드 위스키 6천 원~8천 원, 맥주 4천 원~1만 3000원SNS: www.facebook.com/slipbar
글 이지수 대학생 기자(한신대 문예창작학 3)

온라인에디터 jobnjoy@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