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케어만으로도 잠재울 수 있다고?! 밑줄 쫙!  전천후 여드름 케어 스킬

여드름 피부 케어법

나 자신, 그리고 주위 환경이 모두 새롭게 변화하는 첫 학기. 친구들에게 예쁜 모습으로 보이고 싶은 게 당연지사일 것이다. 하지만 울긋불긋 도드라지는 여드름 때문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라면? 그래서 준비했다. 홈케어만으로도 여드름을 잠재울 수 있는 전천후 케어 스킬.

Case 1
각질부터 잠재워라

세상의 어떤 호사스러운 기초도, 전문가의 메이크업 스킬도 각질이 뒤덮인 거친 피부에서는 제 역할을 하지 못한다. 바로 두꺼운 각질이 기초 제품의 영양 흡수와 메이크업을 막는 걸림돌이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세안 시 규칙적인 각질 제거는 모든 스킨케어 전 필수 단계다. 필요 없는 각질을 제거해 피지가 밖으로 배출되도록 도와야 하는 여드름 피부 역시 각질 케어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 셈. 한 가지 팁을 주자면 면포성, 화농성 여드름에는 스크럽보다 자극이 적은 필링젤을 이용하는 것이 더 좋다.


Tester 이현경 “평소 각질 제거 시 스크럽을 사용했는데 알갱이 때문에 오히려 피부가 더 자극을 받고 붉어져 너무 속상했어요. 하지만 ONB 아라자임 필링젤을 사용해보니 일단 알갱이가 없어 피부 자극이 적고, 각질이 깔끔하게 제거돼 만족스러웠어요. 인공적이지 않고 은은하게 나는 향기도 좋았고요. 여드름 케어의 기본은 ‘저자극’이라는 걸 다시 한 번 깨달았답니다!”

한국산 무당거미의 미생물에서 분리한 천연 단백질 분해 효소가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해준다. 원나잇 뷰티 ONB 아라자임 필링젤 50ml 3만8000원



Case 2
자극 없이 보습하라


모든 피부에 해당되는 사항이지만 특히 여드름 피부는 보습 단계를 더 신경 써야 한다. 화장품 성분으로 인한 피부 자극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도록 순한 성분의 보습제를 사용하자. 여기에 한 가지 더! 모자라지도 넘치지도 않게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줘야 한다는 사실. 흔히 유분기를 없애야 여드름을 막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유수분 밸런스를 정상적으로 맞춰주는 것이 피부에 더 필요한 일이다. 알로에는 피부 침투력이 물보다 4배 높을 뿐만 아니라 살균, 항염 작용이 뛰어나 여드름 피부에 즉각적인 도움을 줄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챙겨놓기를.

Tester 윤은경 “저는 여드름과 예민한 피부 때문에 친구들 사이에서 유명한 화장품도 마음대로 써보지 못하고, 항상 피부과만 다녔어요. 게다가 피부과는 가격도 높고 관리 시간도 오래 걸려 불편했죠. 그런데 엔프라니 에스테 알로에카 보테니컬 수딩젤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면서 보습도 되고 가격도 합리적이라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수분이 부족해 생긴 좁쌀 여드름도 잠잠하게 만들어줘 매일매일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순도 99%의 고농축 알로에베라 잎즙을 함유한 무 알코올, 무 계면활성제 수딩젤. 엔프라니 에스테 알로에카 보테니컬 수딩젤 30ml 2만 원



Case3
에센스 선택도 꼼꼼하게 따져라

건조한 날씨 탓에 흔히 온천수나 에센스 성분으로 된 미스트를 수시로 사용한다.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충전시키고, 수정 화장이 잘되도록 돕기 위함이다. 하지만 여드름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는 성분을 함유한 미스트라면 한 번 더 생각해볼 일이다. 뿌리는 것은 순간이지만 그 성분이 남아 있는 시간은 꽤 길기 때문. 하지만 온천수 미스트의 성분은 100% 물이기 때문에 뿌리면 뿌릴수록 수분이 증발해 건조해지는 것이 단점. 이 때문에 천연 성분이 주성분으로 함유된 에센스 미스트를 추천한다. 천연 성분으로 수분 공급과 진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자는 얘기!

Tester 정희재 “고등학교 때부터 한두 개씩 나던 여드름이 대학생이 되고 나니 더욱 심해졌어요. 하지만 A.C CARE 워터 에센스를 사용해 수시로 피부를 진정시켜주니 한결 피부가 편안하고 여드름도 진정되는 걸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어요. 오히려 독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여드름 균을 죽이고 보습까지 해주니 여드름과 건조함을 동시에 잡을 수 있어서 만족했어요.”

여드름을 일으키는 세균을 죽이는 벌침액(봉독) 성분이 함유된 에센스 미스트. 평소 스킨케어 외에도 수시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 A.C CARE 워터 에센스 120ml 3만 원



Case 4
과유불급! 자연스럽게 커버하라

붉다 못해 노랗게 곪아버린 여드름을 완벽하게 가리고 싶은 마음은 충분히 이해한다. 하지만 지나치게 가리려 하다가는 무심코 햇빛에 비친 자신의 피부를 보고 분명 놀랄 것이다. 여드름 자국을 가리기 위해 파운데이션과 컨실러를 지나치게 사용한다면 들뜬 각질과 건조하고 텁텁해진 피부를 볼 수 있기 때문. 사실 여드름 피부는 메이크업을 하지 않는 것이 최적의 방법이지만, 일상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메이크업이 필요한 게 사실이다.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맞춰주면서 파운데이션보다는 자극이 적은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 사용을 추천한다.

Tester 김다혜 “평소 좁쌀 여드름과 각질이 많은 피부예요. 화장을 해도 들뜨고 시간이 지나면 유분기가 올라와 번들거리고, 또 칙칙해지는 다크닝 현상까지 일어나 화장 자체를 하기 싫을 정도로 속상했어요. 하지만 DHC 클래리파잉 틴티드 밀크를 써보니 완벽하진 않지만 피부 톤과 여드름의 붉은 기가 자연스럽게 커버됐어요. 피부도 편안하고 항산화 기능까지 갖췄다고 하니 더욱 맘에 들었답니다!”

높은 자외선 차단 효과와 농축 올리브 잎 엑기스가 함유돼 항산화, 향균 작용을 갖춘 틴티드 모이스처라이저. DHC 클래리파잉 틴티드 밀크 30ml 2만1500원






진행 윤보배 객원기자┃사진 서범세 기자┃모델 유인혜(캠퍼스 잡앤조이 대학생 모델)┃헤어&메이크업 라뷰티코아 청담점(02-516-0862)┃제품협찬 엔프라니(080-757-1339)·DHC(080-757-5333)·ONB(080-777-7010)·A.C CARE(080-777-0055)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