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Issue] 비 오는 날도, 더운 날도 City Outdoor Style

20’s Outdoor Look

봇물처럼 쏟아져 나오는 아웃도어 브랜드. 최근 젊어진 감각과 비비드한 컬러감, 그리고 평상시 어떤 옷과도 자연스럽게 매치되는 믹스매치가 가능해진 것이 특징이다. TPO(Time, Place, Occasion)에 맞는 다양한 아웃도어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아웃도어룩 스타일링 노하우

1 대세인 오렌지 컬러 활용하기
이번 시즌 가장 인기 있는 오렌지 컬러 아이템을 활용한다. 티셔츠나 얇은 재킷을 오렌지 컬러로 선택하면 비비드한 색감만으로 패셔너블해 보일 수 있다.

2 이번 시즌 핫 아이템, 레인부츠 매치하기
무릎길이의 다양한 컬러와 패턴을 선보이는 레인부츠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원피스와 매치하면 걸리시한 이미지를 주고 짧은 쇼트와 함께하면 경쾌하고 발랄해 보인다. 특히 다리가 곧고 가늘어 보이는 롱 레인부츠는 체형 커버에도 좋아 요즘 최고의 아웃도어 패션 아이템이다.

3 믹스매치 즐기기
믹스매치는 아웃도어 패션 스타일링의 키워드. 길이감을 달리한 이너와 아웃웨어의 조합이나 레깅스와 미니스커트 등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일상복과 매치하면 더욱 세련된 코디를 완성할 수 있다.

4 액세서리로 포인트 주기
힙색, 백팩, 모자, 글러브 등 평소 시도하기 힘든 아이템은 아웃도어룩에 포인트가 될 수 있다.



동네 공원에서 조깅
집 앞 공원에 갈 때도 패셔너블한 감성을 잃지 말자. 컬러풀한 스트라이프 패턴의 티셔츠에 쇼트 팬츠를 매치할 것. 여기에 화이트 컬러의 산뜻한 윈드스토퍼와 같은 가벼운 운동에도 기능성을 더한 제품을 선택하자.


친구들과 도전! 클라이밍룩
액티브한 활동을 하기 위한 아웃도어룩은 기능성에 좀 더 신경 쓰는 것이 좋다. 시원한 착용감과 땀 흡수·배출이 뛰어난 쿨맥스 소재 아이템을 입을 것. 클라이밍 전문 재킷을 입어 활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아웃 포켓이 여유 있는지, 방풍·방수 기능이 있는지 등을 체크하자.


여친과 한강 자전거 데이트
스타일리시한 바이크룩의 해답은 경쾌한 핏! 재킷은 딱 맞거나 한 사이즈 작게 입고 소매를 반드시 올려 입을 것. 팬츠는 신축성이 좋은 소재, 쇼트 디자인으로 고르자. 여기에 양말로 포인트를 주면 센스 있는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아가일이나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경쾌한 바이크룩을 완성하자.


장마철, 비 오는 날
추적추적 비 오는 날이 더 반가운 이유는 바로 레인부츠를 신을 수 있기 때문 아닐까? 화이트 롱 레인부츠에 방수 처리된 재킷을 더하면 기능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잡을 수 있다. 퍼플 컬러 버뮤다 팬츠와 핑크 컬러 재킷으로 비 오는 날 더 화사한 패션을 연출해보자.


둘레길 걷기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주말 운동으로 둘레길 걷기를 시작하면 어떨까?
아웃 포켓이 달린 팬츠와 셔츠를 선택하고 라운드 티셔츠와 매치한 레이어드룩에 도전하자. 힙색이나 경량 백팩도 액세서리로 적극 활용해 볼 것.


여름을 기다렸다! 캠핑룩
오토 캠핑이 유행하면서 캠핑 용품뿐 아니라 스타일리시한 캠핑룩에 신경 쓰는 사람이 많아졌다. 아웃도어룩이라고 무조건 팬츠만 고집하지 말 것. 레깅스에 미니스커트를 매치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다. 혹은 슬림한 핏의 팬츠와 재킷을 컬러풀하게 연출하면 스타일리시한 캠핑룩을 완성할 수 있다. 장갑이나 모자, 백팩 등의 액세서리를 더욱 채도 높은 비비드 컬러로 마무리해 숲 속에서도 패셔너블한 룩을 즐길 것.

진행 이지혜 기자 │ 사진제공 AIGLE·EIDER·K2·LAFUMA·NORTH FACE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