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Lab] Sun Kissed Skin Bronzing Base

Bronzing Skin

효리 언니처럼 건강미 넘치는 구릿빛 피부가 되고 싶지만 태닝이 번거롭다면 그날그날 간편하게 태닝 피부 연출이 가능한 베이스 제품을 사용해보자. 은은하게 그을린 피부 표현에 제격. 브랜드 중 어떤 베이스 제품이 글로시하면서도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이 가능한지 테스트를 통해 알아봤다.


봄엔 새하얀 화이트닝이었다면 여름엔 글로시한 브론징이 대세다. 특히 내추럴 브론징이 포인트. 기계 태닝, 비치 태닝 등 지나치게 태닝된 구릿빛 피부는 NO! 인위적인 섹시함이 아닌 자연스럽게 그을린 건강함으로 해변보다는 도심에 어울리는 피부 표현이 중요하다.

사실 태닝이 보편화된 서양에 비해 동양인이 브론징 룩을 소화하기엔 주의해야 할 점이 많다. 허나 이번 여름엔 부담 없이 시도해봐도 좋을 듯. 많은 뷰티 브랜드가 베이스부터 파우더, 하이라이터, 블러셔까지 다양한 브론징 아이템을 선보였다.

특히 자신의 피부 톤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베이스 제품이 눈길을 끈다. 브론징 메이크업을 할 때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이기도 한 베이스는 자신의 피부보다 너무 어두운 제품을 사용하거나 메이크업 스킬이 부족하면 경계면이 생기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갑자기 너무 어두운 톤의 베이스 제품을 사용하기보다는 자신의 피부보다 한 톤 어두운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원래 까무잡잡한 피부라면 피부 톤은 그대로 두고 광택 효과가 있는 제품을 사용하자.



브론징 메이크업 TIP

1. 기초 단계를 철저히 한다

메이크업을 하기 전 미스트, 수분크림, 립밤으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신경 쓴다. 각질이 일어나거나 화장이 들뜨면 피부 표면이 거칠고 각질이 더욱 선명하게 보인다. 또한 건조하면 주름이 지면서 경계선이 생기기 때문에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스펀지에 미스트를 뿌려서 해주면 수분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다.

2.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준다

브론징 메이크업에 실패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이목구비 때문이다. 밋밋한 이목구비가 특징인 동양적 얼굴에 그을린 피부는 자칫 촌스러울 수 있으니 파운데이션을 바른 후 파우더 브론저를 이용해 헤어 라인, 광대뼈를 중심으로 입체감을 더해주자.

더욱 또렷하고 화려한 윤곽을 표현하고 싶다면 브라운 컬러 하이라이터로 콧등과 T존 등을 한두 번 정도 터치해 마무리한다. 잡티를 완벽하게 커버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3. 비비드 컬러의 색조를 사용한다

브론징 룩이 어렵게 느껴지는 또 하나의 이유, 바로 색조다. 피부 톤이 어둡기 때문에 누디 컬러를 사용하면 칙칙해 보이고 아파 보일 수 있다. 오렌지나 그린, 블루 계열의 비비드 컬러를 사용하면 한층 건강하고 발랄해 보인다. 그리고 딸기우유 컬러의 핑크 블러셔는 시골에서 상경한 소녀처럼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니 조심할 것.

4. 색조는 한 군데만 포인트를 준다

아이라인, 아이섀도, 립 중 한 곳만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얼굴색을 돋보이게 하면서 브론징 메이크업을 보다 세련되게 마무리하는 방법이다. 아이라인의 경우 블랙 컬러의 스모키보다는 컬러감 있는 섀도로 음영을 주자. 우아하고 깊이 있는 눈매를 표현할 수 있어 비키니는 물론 클럽 룩으로도 손색이 없다.

Editor’s Comment

하얀 피부를 가졌거나 어두운 컬러의 메이크업이 부담스럽다면 조성아 루나 제품을 사용해 자연스러운 글로시함을 연출할 수 있다. 메이크업포에버 제품은 점차 매트해지기 때문에 몸에 바를 때 수분이 많은 보디크림을 먼저 바르는 것이 현명할 듯. 에뛰드 하우스 제품은 자신이 원하는 컬러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모든 피부에 추천한다.


텍스쳐 아크릴 판에 적당량을 덜어 제형의 묽은 정도와 질감을 알아봤다. 유분감 기름종이에 적당량을 덜어 5분 후 유분 정도를 알아봤다. 발색 같은 양을 덜어 피부에 바르고 컬러를 확인했다. 클렌징 물을 묻힌 다음 적당량의 클렌징 폼으로 씻어낸 후 잔여물을 확인했다.






진행 박미란 객원기자│촬영 서범세 기자│제품협찬 CHOSUNGAH LUNA(080-024-1357)·ETUDE HOUSE(080-022-2285)·MAKE UP FOR EVER(02-547-2034)·NARS(02-564-7700) | 패션아이템 BELL&NOUVEAU(02-517-5521)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