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y It Item] 연인 선물 구입 전 꼭 알아둬야 할 ‘Point’
입력 2010-12-17 16:55:14
수정 2010-12-17 16:55:14
Present for You
남자친구에게 받고 싶은 선물1 크리스마스 리미티드 에디션
리미티드 에디션은 그 해에만 볼 수 있는 개성 만점 패키지로 한정 수량 제작되는 귀한 아이템. 샤넬, 겔랑 등의 고가 브랜드는 물론 키엘, 베네피트 등 20대 초반 여성에게 인기 있는 뷰티 브랜드들 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평소 받을 수 있고 살 수 있는 아이템은 NO! 이름이 새겨진 나만의 향수 등의 리미티드 에디션처럼 소장 가치가 있다면 GOOD!
BENEFIT 크리센트 로우 세트 10ml×4 7만4000원
2 고가 화장품
에스티로더, 디올, 겔랑 등은 알아주는 고가 브랜드다. 하지만 이 브랜드들의 모든 제품이 좋은 것은 아니다.
브랜드마다 베스트 제품이 있는데, 예를 들어 SK-II의 페이스 팩, 에스티로더 갈색병 에센스는 이미 많은 매체에서 소개한 베스트 아이템으로 여자들이 선물받고 싶어한다.
‘내 여자친구는 이런 고가의 제품은 별로 좋아하지 않을 거야’라고 합리화시키지 말자. 좋다고 소문난 화장품을 사용해보고 싶은 것이 여자들의 마음이니까.
1 SK-II 스킨 시그니처 3D 리디파이닝 마스크 6매 11만5000원
2 ESTEE LAUDER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리커버리 콤플렉스 50ml 14만5000원
3 향수
사람에게 이름보다 오래 기억되는 것이 바로 ‘향기’다. 지나가다 우연히 풍기는 향기로 기억되고 추억되고 싶은 것이 바로 ‘선물’이다. 물론 향수는 개인 취향을 고려해야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여자친구가 사용하고 있는 향수와 비슷하거나 똑같은 향수를 선물하는 것이다. 향수는 누구나 쉽게 선물할 수 있다는 생각은 위험하다.
생각지 못한 향수를 선물했다가 관상용으로 화장대 한구석에 자리만 차지하게 할 수 있다. 만약 향수를 선물하고 싶다면 본래 사용하고 있는 향수나 비슷한 느낌의 향수를 선물하는 것이 안전하다.
MOSCHINO 뚜루즈 글래머 30ml 5만5000원
4 마사지숍 이용권
겨울 고민거리 1순위는 건조해지는 피부다. 한창 피부 고민이 많을 때 남자친구가 마사지숍 이용권을 건넨다면 얼마나 행복하겠는가. 단 일회성이 아니어야겠지만.
평소 만만치 않은 가격으로 엄두도 낼 수 없었던 마사지숍 이용권을 선물한다면, 내 여자친구가 여자들 사이에서 가장 많은 부러움을 받는 ‘행복한 여자’가 될 것이다.
남자친구가 제발 안 했으면 하는 선물
1 기초 화장품
스킨, 로션, 에센스 세트 제품이 구매하기 간편하기 때문일까. 기초 화장품을 선물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여자들은 도통 이해할 수 없다. 대부분의 여자들은 기초 화장품을 잘 바꾸려 하지 않는다. 여자의 90%가 피부에 가장 먼저 바르는 제품이기 때문에 피부 타입에 맞는지 꼼꼼히 따져보고 사용한다.
2 여행용 화장품 세트
클렌징부터 기초, 자외선 차단제 등의 제품이 작은 파우치 속에 담겨 있는 여행용 화장품 세트를 알차다며 선물하는 당신은? ‘애.송.이.’ 여행용 화장품 세트야말로 정말 최악의 선물이다. 사용하는 제품만 사용하는 여자들의 경우 필요 없는 화장품만 모아서 준 듯한 느낌을 받을지도 모른다.
3 립스틱&네일 컬러
립스틱과 네일 컬러를 선택하기 위해 얼마나 고민했을지는 충분히 상상이 되지만, 왠지 받고 나면 찜찜해지는 선물이다. 립스틱과 네일 제품을 선물로 받은 여자들은 대부분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애매한 선물이라고 입을 모은다.
여자친구에게 받고 싶은 선물
1 면도기
남자들에게 면도기는 깔끔한 외모로 가꾸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아이템이다. 남자들은 면도기를 선택할 때 어떤 브랜드의 제품인지 꼼꼼히 살펴본다고.
면도기 1위 브랜드는 단연 필립스다. 면도기를 선물할 때 조금 더 섬세하게 면도 크림, 에센스도 함께 준비한다면 더욱 좋겠다.
PHILIPS 전기면도기 센소터치 3D 30만~50만 원대
2 안티에이징
수분 크림과 주름 개선 크림, 화이트닝은 물론 마스크 팩, 아이크림 등의 남성용 화장품을 직접 구매해 사용하는 남자는 드물다.
실제로 남자들의 경우 기초 화장품과 자외선 차단제를 제외한 화장품은 잘 사용하지 않지만 선물을 받는다면 사용해보겠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라고.
1 BIOTHERM 포스 수프림 크림 50ml 6만2000원
2 BIOTHERM 포스 수프림 리빌더 50ml 6만2000원
3 기초 화장품
평소 남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장품이 바로 기초 제품이다. 남자는 여자와 달리 실용적이고 자주 사용할 수 있는 선물을 받고 싶어한다.
여자는 자신이 사용하는 화장품이 아니면 사용하길 꺼리는 반면, 남자의 경우는 ‘이 제품도 써봐야지~’ 하는 마음으로 여자친구가 선물한 새로운 브랜드의 화장품도 망설임 없이 사용한다.
비오템, 라네즈, 랩 시리즈, 토니모리 등의 뷰티 브랜드에서 남성 전용 화장품이 나오고 있으니 평소 남자친구의 피부 타입을 유심히 살펴보고 선물하자.
GIORGIO ARMANI 애티튜드 익스트림 30ml 6만2000원
4 향수
남자는 여자와 달리 향에 그다지 민감하지 않다. 그저 무거운 향을 좋아하는지, 시원한 향을 좋아하는지만 파악하고 있다면 선물하는 데 별 문제는 없을 듯.
받은 사람에게 부끄럽지 않은 선물로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그만큼 남자들에게 선물하기에 부담 없고 편한 아이템.
RALPH LAUREN 빅포니 컬렉션 40ml 5만원
여자친구가 제발 안 했으면 하는 선물
1 비비크림
남자는 선물을 받으면 꼭 그 제품을 사용해야 할 것 같은 부담감을 느낀다. 특히 비비크림의 경우 여자친구를 위해 꼭 사용해야 할 것만 같아 부담스러워하는 것이 사실. 물론 비비크림이 ‘번거롭다’ ‘귀찮다’는 의견도 있지만, 잘못 바르면 비호감의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
2 보디 제품
보디크림 정도는 괜찮지만 입욕제부터 오일, 스크럽 등의 제품은 남자에게 불필요한 뷰티 제품으로 간주된다. 남자들에게 샤워는 피부를 가꾸고 보호하기 위함이 아니라 단순히 씻는 목적이기 때문. 보디 제품은 남자들에게 여자들이 마음에 들어하지 않는 ‘향수’와 같다.
매해 연말 쇼핑센터는 크리스마스 등을 맞아 선물을 구입하려는 사람들로 붐빈다. 하지만 정작 선물을 손에 받아든 연인은 푸념을 늘어놓기 일쑤다. “이건 왜 사줬어?” “무슨 의미야?” “차라리 다른 것을 사주지” 등. 이렇게 말한 연인 또한 상대의 마음에 꼭 드는 선물을 한 것도 아니라면? 몇 날 며칠 고민하고 구입했는데 마음만 쓰렸던 사람이라면 지금 당장 연인에게 줄 선물에 대한 파악이 필요하다.
진행 박미란 객원기자│촬영 서범세 기자│제품협찬 BENEFIT(080-001-2363)·BIOTHERM(02-3479-1237)·ESTEE LAUDER(02-3440-2772)·GIORGIO ARMANI(02-514-5326)·MOSCHINO(02-3453-7577)·PHILIPS(02-709-1200)·RALPH LAUREN(02-514-5326)·SK-II(080-023-3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