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앤조이 프라자

20대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멘토링, 놓치면 억울할 알짜 이벤트….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알리고 싶은 새로운 소식이 있다면 ‘잡앤조이 프라자’로!



커피전문점 토프레소, 창비와 함께하는 도서 증정 이벤트 진행



토프레소가 11월 17일부터 오는 12월 5일까지 창비에서 출간하는 유홍준의 신작 <나의문화유산답사기 일본편4, 교토의 명소>를 무료로 5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전국 토프레소 매장에서 아메리카노, 초콜릿 음료, 마카롱을 먹고 영수증 하단의 응모 번호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당첨자는 12월 9일 발표 예정이며, 토프레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용노동부, K-Move ‘멘토-멘티 만남의 날’행사 개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난 11월 26일 K-Move 멘토와 해외진출 희망 청년과의 만남의 장 ‘멘토-멘티 만남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전 세계 17개국의 K-Move 멘토 40명이 멘티 150여 명에게 해외취업 경험담과 노하우를 전했다. 뿐만 아니라 해외연수나 인턴사업에 참여하지 않고 멘토링만을 통해 해외취업에 성공한 사례도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는 경영자문회사 벡티스 대표 시몽 뷔로(Simon Bureau)의 멘토 특강도 마련되어 해외취업 준비 전반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도 가졌다.



청년위,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20개 팀 수상작 발표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가 개최한 ‘제2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수상작이 지난 11월 25일 발표되었다. 이번 대회는 공개 모집을 통해 참여한 432개 팀 중 20개 팀이 최종 결선에 진출했다. 수상작은 전문가 및 청중평가단의 공개 평가로 가려졌다. 아이디어 기획 부문에서 10팀,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에서 10팀씩 총 20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워크넷, 기업 현장탐방 정보 5000여 건 제공



앞으로 고용부·산업부· 중기청 등 각 부처에서 수집한 우수 중소기업의 현장탐방정보 5000여 건을 워크넷(www.work.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워크넷 홈페이지의 강소기업 카테고리에서 볼 수 있다. 기업 현장탐방 정보는 청년 구직자가 궁금해하는 중소기업의 근로 조건들을 청년들이 기업CEO, 인사담당자들과의 면담을 통해 발굴한 것. 기업의 채용정보, 재무정보, 기업평가 등 다양한 정보들을 기업 현장탐방 정보에 담아냈다. 기업 현장탐방 정보는 워크넷 청년 서비스, 민간 연계 일자리 정보, 대학·지자체 일자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제공한다.



마이크임팩트 ‘연간회원권’ 출시



마이크임팩트가 80만 원 상당의 혜택을 8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연간회원권을 판매한다. 연간회원권은 선착순 200명 한정으로 판매되며, 구매 가능 기간은 12월 31일까지다. 2015년 연간회원권은 마이크임팩트 스퀘어 쿠폰 12만 원, 마이크임팩트 스쿨 적립금 12만 원, 청춘 페스티벌과 원더우먼 페스티벌 각각 1일권 티켓을 포함해 총 80만 원의 혜택을 16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마이크임팩트 스쿨에서 판매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임팩트 스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알라딘, 책 읽는 사람들을 위한 SNS ‘북플’ 선보여



인터넷 서점 알라딘이 책 전문 SNS 앱 ‘북플’을 오픈했다. 북플은 독서활동에 대해 커뮤니케이션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책 중심의 SNS. 현재 자신의 독서 상태와 별점, 100자평, 리뷰 등의 독서 활동을 토대로 모바일 서재를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독서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과 친구를 맺어 이들의 독서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한편, 알라딘은 올해 말까지 20일 이상 북플 활동을 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무선 키보드를 선물하며 읽은 책 100권에 별점을 남기면 적립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리 원지윤 인턴 기자 cc1438@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