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잡앤조이 웹사이트 개편] ‘원스톱’ 웹사이트 오픈, 알짜 꿀잼 정보가 한곳에 몽땅!

반함주의! 중독주의!

<캠퍼스 잡앤조이>의 웹사이트가 완전히 새롭게 태어났다. 장인의 섬세한 손길로 보기 좋고 읽기 좋게 정리한 디자인과 무엇 하나 놓칠 수 없이 꽉꽉 들어찬 특급 정보까지!

‘한 번도 들어와 보지 않은 대학생은 있어도 한 번만 들어온 대학생은 없다’는 <캠퍼스 잡앤조이>의 NEW 사이트 맵, 대공개! 일단 한 번 드루와봐~



지난 9월 30일, <캠퍼스 잡앤조이>의 온라인 사이트(www.jobnjoy.com)가 새롭게 태어났다. 재정비한 캠퍼스 잡앤조이 사이트는 2년 전 문을 연 한국경제신문 취업전문 뉴스사이트 ‘한경잡앤스토리’의 콘텐츠를 모두 흡수해 취업 관련 정보력을 더욱 업그레이드했다. 풍성하고 깊이 있는 대학생활 콘텐츠를 담은 오프라인 격주간지와 빠르고 정확한 취업 콘텐츠에 주력한 온라인 뉴스의 강점만 모은 점이 눈에 띈다.

잡앤조이 페이스북도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인다. 사이트에서 기사를 보다가 마음에 드는 내용이 있다면 바로 클릭! 한 번의 손놀림으로 기사를 페이스북으로 가져가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연내에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하시길!



이렇게 달라졌어요
point 1 한눈에 들어오는 심플한 카테고리
이번 사이트 개편 작업을 통해 가장 크게 달라진 것은 카테고리 이름의 변화다. 이전의 온라인 사이트의 경우, 카테고리 명이 복잡하다 보니 어떤 내용의 콘텐츠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찾기가 어려웠다. 새로운 사이트는 카테고리를 크게 취업 관련 콘텐츠를 담은 ‘잡(JOB)’과 대학생활을 담은 ‘조이(JOY)’로 나눴다. JOB은 뉴스와 스토리, 팁, 캘린더로 구분하고, JOY는 라이프와 스토리, 팁으로 나눴다. 또한 이벤트 카테고리도 눈여겨볼 것. 독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와 다양한 이벤트 소식을 담고 있으며, 기존에 잡앤스토리에서 운영하던 잡 콘서트와 잡 인터뷰를 한번에 신청할 수 있다.


취업 관련 뉴스는 여기 다 있다, ‘잡(JOB)’
● 잡 뉴스 : 채용과 관련된 전반적인 기사로 꾸몄다. 또 대기업과 공기업, 금융권, 외국계 등으로 세분화해 취준생들이 원하는 곳의 채용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게 했다. 기업별로 자소서, 인적성, 면접 등 맞춤 채용 팁도 제공한다.

● 잡 스토리 :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취업 관련 콘텐츠에 재미를 더했다. 취업에 성공한 선배 사원의 이야기를 녹인 ‘좌충우돌입사기’와 취준생들이 눈물로 쓴 구직 스토리 연재기 ‘명랑취업도전기’가 대표적이다.


꿀잼 대학생활 콘텐츠를 담았다, ‘조이(JOY)’
● 조이 라이프 : 남과 다르게 사는 전국의 특이 캐릭터들을 모아 놓은 잡앤조이의 대표 인기 코너 ‘꼴Q열전’은 물론 패션, 메이크업 팁 등 뷰티 관련 정보를 담은 ‘핫 아이템’ 코너를 담았다. 또 전국의 맛집, 여행정보 등 대학생들이 관심 있어 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도 이곳에 자리했다.

● 조이 스토리 : 공모전 정보를 담은 공모전 멘토 칼럼과 수상작 뽀개기가 담겨 있다.


point 2 기사 읽기 편리해, 타임라인 기능
기사를 독자들의 편의에 맞춰 재구성했다. 특히 매 기사마다 관련 기사가 나열된 ‘타임라인’이 따라 붙어 한 번의 클릭으로 깊이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삼성 2014년 하반기 공채’ 기사를 클릭했다면 기사 왼쪽에 세로로 ‘삼성직무적성검사(SSAT) 정복하는 법’, ‘삼성 인사팀장이 말하는 면접 노하우’ 등 독자들이 꼬리를 물고 궁금해할 만한 정보를 먼저 제공한다.

기업 인사담당자와 직접 인터뷰를 통해 자소서와 면접 팁만을 모아놓은 ‘잡 TIP 코너’도 개편됐다. 기존에 가장 많은 누적 조회 수를 기록한 코너인 만큼 원하는 기업의 자소서 팁, 면접 팁만을 모아 연도별로 볼 수 있도록 했다.


point 3 캘린더, 웹툰, 제보하기 등 신개념 코너가 쏙쏙
각종 행사 정보를 편하게 얻을 수 있도록 잡 캘린더가 새롭게 선보인다. 캘린더에는 기업 공채 소식 외에도 대외활동, 인턴십 등 1~4학년 모든 대학생에게 필요한 정보가 시시각각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조이 팁’에는 웹툰이 새롭게 자리했다. 대학생활은 물론 취업, 취업 후의 직장생활까지 대학생들이 관심 있어 할 만한 대학생 맞춤 스토리를 녹였다.

커뮤니티 카테고리에는 학생이 직접 뉴스를 제보하는 ‘제보하기’ 코너가 신설돼 기자들의 눈이 미처 닿지 못하는 곳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독자들이 직접 알릴 수 있다. 제보한 학생의 기사가 실제 웹사이트에도 게재될 수도 있으니 주변 소식에 관심을 갖고 귀 기울이기를 좋아하는 대학생들이라면 주목할 것. 잡스토리를 통해 눈으로 볼 수 있는 취업 관련 영상과 함께 귀로 들을 수 있는 취업 이야기인 ‘팟캐스트:잡수다’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글 이도희 기자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