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pus Issue] KGB × 2NE1 CL FIND THE PERFECT DUET!

유니크한 KGB 유별난 CL 스타일리시 캠페인


인디펜던트리쿼코리아(대표 이중희)가 보드카 브랜드 KGB의 캠페인을 걸그룹 2NE1의 CL과 함께 진행한다.

‘스타일 있는 모델, 스타일 있는 광고, 스타일 있는 브랜드 KGB’를 슬로건으로 한 이 캠페인은 CL이 직접 작곡 및 작사한 브랜드 송을 함께 부를 듀엣을 찾는 공모전으로 시작한다. 티저 광고를 통해 듀엣 모집 이벤트를 알리고, 온라인 오디션을 통해 CL이 직접 파트너를 선정하는 방식이다. 최종 선택을 받은 참가자는 CL과 함께 본편 광고를 찍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온라인 오디션이 진행되는 동안 CL은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고 모니터링하며 그 과정을 페이스북 등 SNS에 고스란히 공개할 예정.



흥미로운 캠페인을 함께 진행할 스타로 CL을 선정한 이유에 대해 인디펜던트리쿼코리아의 전형진 마케팅·전략 총괄이사는 “스타일과 실력을 겸비한 여성 그룹을 고르던 중 2NE1을 떠올렸다”며 “캠페인의 메시지를 전달하기에는 한 명의 모델을 활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판단, KGB의 스타일리시한 이미지와 가장 잘 맞는 CL을 캐스팅하게 됐다”고 밝혔다.

실제로 KGB를 즐겨 마신다는 CL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광고 모델을 제안 받자 즉석에서 브랜드 송을 작곡·작사해 관계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그녀의 열정적인 모습에 즉시 열혈 팬이 된 관계자도 있었다고.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에 촬영 컷을 올려 팬들의 반응을 확인하는 등 이번 캠페인에 대한 큰 열의를 보여 주었다.

전 이사는 “KGB의 메인 타깃이 20대 여성이고 CL이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하는 만큼 이번 캠페인으로 소비자와 더 돈독한 소통을 이룰 것 같다”면서 “이 캠페인을 통해 처음으로 지상파 광고를 진행하는 만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KGB는 대중이 관심을 가질 만한 이슈를 지속적으로 생산하면서 다양한 세일즈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