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게스트하우스 200% 즐기기 느낌 아니까~

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힘든 고민 중 하나. 바로 ‘숙소’를 선택하는 일이다. 가격과 시설을 모두 따져보고 구하자니 영 마음에 드는 곳이 없어서 한참을 헤매곤 한다. 그래서 찾게 되는 게스트하우스! 저렴하고 깔끔한 시설에서 재미있는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는 배고픈 대학생 여행자에게 최고의 공간이다. 전국 곳곳의 베스트 게스트하우스와 그곳에서 200%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게스트하우스 : 민박과 비슷한 개념으로 방 혹은 침대는 개별적으로 사용하지만 화장실, 부엌은 투숙객과 함께 공동으로 사용하는 여행자 숙소

*도미토리 : 여러 명이 함께 사용하는 방


목포1935





목포1935는 80년 가까이 된 한옥 두 채를 개조해 숙박과 문화를 접목시킨 공간이다. 원래는 한약방으로 이용되던 곳. 그래서인지 한약방에서 쓰던 약재 수납함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돼 있다. 입구에 카페 겸 갤러리인 ‘봄’도 있어서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조식이 제공되며 게스트하우스뿐 아니라 한옥체험관인 ‘춘화당’도 이용할 수 있다.

위치 : 전남 목포시 죽동 49-2

문의 : 061-243-1935

가격 : 1인 2만5000원 (도미토리, 조식 포함)



서귀포 이응







다양한 빛깔의 바다와 포구를 중심으로 자리 잡은 마을, 제주 서귀포의 대평리. 그곳에 있는 ‘이응’은 ‘아무것도 안 함의 미학’을 지향할 만큼 조용하고 평화로운 게스트하우스다. 바비큐 파티나 함께 먹는 석식이 없지만 요리를 할 수 있는 공간이나 책을 읽을 수 있는 곳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돼 있다. 2층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대평리 마을과 박수기정이 ‘이응’의 매력을 한껏 끌어올린다.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창천리 810

문의 : 010-6337-2166

가격 : 1인 2만 원 (도미토리, 조식 불포함)



제주 올레 힐링80




작고 아담한 게스트하우스. 1980년생 부부가 운영하고 있어 ‘힐링80’이다. 마을 안에 위치하고 있어서 분위기가 조용한 것이 특징이다. 조용히 쉬고 싶은 여행자가 많이 찾는다. 온돌방인 2인실과 도미토리 4인실·8인실이 있다. 제주우유로 만드는 요거트, 직접 담근 블루베리, 핸드드립 커피 등 정성 가득한 조식도 맛볼 수 있다.

위치 : 제주 제주시 화북1동 1547

문의 : 010-9789-1547

가격 : 1인 2만 원 (도미토리, 조식 불포함)




서울 크로스로드 백팩커스





서울의 핫 플레이스 홍대 앞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다. 미술과 음악, 쇼핑, 엔터테인먼트, 맛집 탐방까지 즐길 수 있어서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 피자 파티와 에너지 음료 파티 등 매주 펼쳐지는 이벤트가 백팩커스의 가장 큰 매력이다. 옥상에는 작은 극장을 마련해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위치 : 서울 마포구 서교동 335-32

문의 : 070-7532-1994

가격 : 1인 2만 원 (도미토리, 조식 포함)



게스트하우스를 즐기는 기똥찬 방법!
하나. 분위기 파악하기

게스트하우스는 공동으로 사용하는 시설이 많아 타인과 마주치는 일이 많다. 그 순간이 게스트하우스에 대한 추억을 좌우하기도 한다. 마주치며 한마디 인사라도 나누면 새로운 인연을 만들 수 있다는 말. 단순히 숙박만 해결하는 조용한 게스트하우스가 있는가 하면 투숙객끼리 술도 마시며 함께 어울리는 게스트하우스도 있으니 내가 가려는 곳이 어떤 분위기인지 미리 알아보고 선택하자.

둘. 여성이라면 여성 전용 도미토리

나 홀로 여행족이나 친구와 단둘이 움직이는 여성 여행자가 늘어나면서 여성 전용 도미토리를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도 늘고 있다. 일반 도미토리보다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지만 여성을 위한 파우더룸이 함께 준비돼 있는 곳도 있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안전한 여행을 위한 최고의 선택.

셋. 피하지 말고 즐겨라

‘휴식을 위해 숙소를 찾은 여행객들을 방해하면 안 돼!’라며 입 꾹 다물고 있으면 나만 손해. 다른 여행자나 게스트하우스 주인과 나누는 대화는 여행에서 소소한 추억이 될 수 있다. 작은 공간이지만 여행 정보를 나누고 외국인 투숙객과 대화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것.

넷. 이용 규칙과 제공 서비스 숙지하기

조식 제공, 세탁기 사용, 수건 세탁, 픽업 등 게스트하우스에서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잊지 말고 꼭 메모해 놓을 것. 게스트하우스마다 규칙도 천차만별이다. 규칙을 미리 숙지해가는 센스를 발휘해보자. 특히 체크인·아웃 시간, 소등 시간, 반입금지 물품 등을 미리 체크할 것!

다섯. 게스트하우스 주인에게 쏙쏙 뽑아내라

여행 전 미처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다 찾아보지 못했다면 게스트하우스 주인에게 도움을 청해보자. 근처 슈퍼마켓 위치부터 맛집, 가볼 만한 곳까지 모르는 게 없는 최고의 가이드다.

여섯. 타인을 생각하는 배려심

함께 사용하는 공간이 많은 만큼 배려심은 필수 장착 아이템이다. 하나뿐인 화장실을 오래 사용하거나 소음 공해를 일으키는 등의 행동을 주의하자.


글·사진 엄진희 대학생 기자(동의대 문헌정보 3)
상단 바로가기